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본 서브비주얼
  1. HOME
  2. 학교안내
  3. 교육행정서비스현장

교육행정서비스현장

안덕중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안덕중학교 모든 교직원은 고객 중심의 고품질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제주교육」 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단정한 용모,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업무를 치우치지 않는 공정함과 공익을 위한 배려로 책임감 있게 처리하여 누구나가 공감하고 신뢰하는 깨끗한 청렴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을 합리적으로 하겠습니다.
  •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교육 또는 행정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이들 즉시 시정하고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들 받고 이들 보완 및 개선하여 보다 나은 교육행정서비스들 제공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 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공통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학교 현관에 실별 배치도를 게시하고 교무실 및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교실입구에는 학급현황판을 부착하며,교직원들은 항상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사무기기(복사기,전화기,팩시밀리 등)를 교무실 및 행정실에 설치하여 쉽고 편리하게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을 위하여 출입구 경사로,장애인주차구역 등 편의시설을설치하겠습니다.
  •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안녕하십니까?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고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맞이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는 다른 동료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거나 또는 용건을 경청.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 이내에 만나보실 수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는 "감사합니다.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친절하게인사하겠습니다.
나.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가 울리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받을때에는 "감사합니다.강정초등학교교무실(행정실)ㅇㅇㅇ입니다.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주신 분의 성명,용건,전화받은 날짜와 시간.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는 용건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ㅇㅇㅇ-ㅇㅇㅇㅇ번으로 다시전화주셔서 ㅇㅇ직원을 찾으십시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처리결과는 우편,팩스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드리겠습니다.

2.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가.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나. 전화 또는 방문 시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다.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2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3. 고객의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던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 후 그 결과를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 창구

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 창구를 접수처리부서, 서비스명, 담당자, 연락처(내선번호)로 나타낸 표 입니다.

부서명

처리업무

담당

연락처

교무혁신부

일과, 방과후학교, 장학생, 교과서

김미정

735-7709

평가,전입학 관련, 나이스 업무

최종원

735-7706

학생안전혁신부

학교폭력

변종환

735-7704

생활지도, 교복관련

박인희

735-7715

보건,학교환경위생관리

박은숙

735-7762

위클래스,대안교실

권다예

735-7771

연구혁신부

다혼배움학교, 선도학교 운영 업무,특수교육

고경주

735-7705

기초학력,영재교육

현햇님

735-7717

영어행사,다문화교육

강슬기

735-7718

진로진학상담부

진로진학상담,인성교육,창의적체험활동

이효정

735-7761

행정실

발전기금 기탁

임현숙

735-7742

제증명발급

이은비

735-7743

4.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 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학교신문,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5. 고객에게 부탁드리는 사항

  •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우선의 행정을 위하여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을 삼가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무·학사 서비스 이행기준

학습서비스

  •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의 날을 월 1회 이상 운영하겠습니다.
  • 영어와 수학은 적성과 능력을 배려한 수준별 수업을 실시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에 학습자료를 탑재하겠습니다.
  • 평가계획을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이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업성적관리 연수를 연 4회이상 실시하여 평가의 신뢰도를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학습 성과와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하여 개별화 교육과 통합교육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학교 교육활동을 학부모에게 공개하겠습니다.
  • 학생의 독서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주1회 독서의 날을 운영하겠습니다.

지원 및 홍보 서비스

  • 학년초에 연간 교육활동(학사일정)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교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 수업공개의 날, 학교 방문의 날 등을 활용하여 학부모와의 상담활동을 학기별 1회 이상 실시하여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 학교 주요 행사는 가정통신문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고 주요내용은 문자 서비스(SMS)를 이용하여 발송하겠습니다.
  • 매 학년말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관하여 학생/학부모/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년도 교육과정운영에 반영하고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게시판'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민원 행정 서비스 이행기준

학생을 위한 서비스

  •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교실의 조도 및 적정온도 유지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학급비품 및 시설물 보수 요청이 있을 시 즉시 점검하여 빠른 시일 내로 보수하겠습니다.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미납금 독촉과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수치심을 주지 않도록 하며 학부모님께 직접전화 또는 휴대폰 문자서비스(SMS) 등으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 및 학부모를 위한 서비스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으며,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 제출은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처리 불가능한 민원에 대하여는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관련법령 등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접수 후 2일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중식시간에도 행정실에 1명 이상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에 납부하는 제 경비 고지사항을 학부모가 알기 쉽게 학교 홈페이지 또는 문자서비스 등으로 안내하겠습니다.
  • 학교 예 · 결산 집행현황은 분기별로, 수익자 부담경비는 사업 종료 후 10일 내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학교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반민원】
일반민원을 연번, 항목별, 법정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로 나타낸 표 입니다.

연번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

1

경력증명서

3시간

30분

  • 본인인 경우 : 신분증
  • 대리인인 경우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대리인 신분증 및 위임장, 이해관계 증명서)

무료

2

재직증명서

10분

무료

3

졸업(예정)증명서

10분

무료

4

재학증명서

10분

무료

5

학교생활기록부

10분

무료

6

성적증명서

10분

무료

7

교육비납입증명서

10분

무료

【팩스민원】
팩스민원을 연번,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로 나타낸 표 입니다.

연번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

1

경력증명서

30분

  • 본인인 경우 : 신분증
  • 대리인인 경우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대리인 신분증 및 위임장, 이해관계 증명서)

무료

2

재직증명서

10분

무료

3

졸업(예정)증명서

10분

무료

4

재학증명서

10분

무료

5

학교생활기록부

10분

무료

6

성적증명서

10분

무료

7

교육비납입증명서

10분

무료

학교급식 서비스 이행기준

급식 일반 서비스

  • 학교급식법에 제시된 영양기준량을 준수하고, 식단은 급식실시 3일전까지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교급식비 반환규정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을시 급식비 환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급식비 예/결산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학교급식모니터요원을 위촉하여 연 1회이상 급식물품 검수 및 급식운영에 대한 모니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급식 위생 서비스

  • 과학적·체계적 위생관리 기법인 HACCP시스템을 실시하고 조리실 입구에 위생관리 책임자 및 조리원 실명을 게시하여 학교급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급식기본방향에 따라 급식소 방역 연 5회, 급식관련 종사자에 대한 건강진단을 6개월마다 1회 실시하겠습니다.
  • 급식 관련 종사자 및 납품업체 배송직원에 대한 위생교육을 연 2회 실시하겠습니다.
  • 식중독 발생 시 원인규명을 위하여 보존식과 원재료를 72시간 보관하며, 식중독 대책반을 조직하여 문제 발생 시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

급식 홍보 및 의견수렴

  • 학교급식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교 급식의 날을 연 1회 실시하여 학부모가 급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급식 게시판을 만들어 급식에 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개선/보완하겠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07 09:31:5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상단이동 하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