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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항파두리 시(짧은 글) 공모전 추진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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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 항파두리 역사의 교육적 가치 함양을 통한 미래세대의 역사 문화 비전 제시
◌ 항파두리 문화유적지 시(짧은 글) 공모전을 통해 학생과 지역주민들에게 역사성을 알리는 계기 마련
◌ 시(짧은 글) 공모전 입상자들에게 항몽유적지를 참관,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역사 공간으로서의 자리 매김에 기여
□ 추진방향
◌ 항파두리 시(짧은 글) 공모전을 전도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 항파두리 역사에 전문 역량을 갖춘 강사를 위촉하여 역사문화탐방의 효율성을 높인다.
◌ 항파두리 시(짧은 글)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은 교육 자료로 활용한다.
◌ 시(짧은 글) 공모전 입상자들에게 항몽유적지를 참관,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 추진 내용
○ 사업명: 2024 항파두리 시(짧은 글) 공모전
○ 주 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제주애월읍민회
○ 참가 대상: 도내 초‧중‧고등학생
□ 세부 추진 내용
○ 공모주제: 나라사랑 호국의 길 항파두리
○ 응모방법: 시(짧은 글)을 신청서에 기록하여 기한 내에 운영부서(한국해양아동문화연구소 전자우편 kkpp4075@naver.com)로 제출, <서식 1>
※ 참고자료: 학교에 배부된 『항몽순의 호국의 길』, 『항몽유적 역사설화』
- 문의: 한국해양아동문화연구소 010-8102-7838로 문자로 문의
전자우편 kkpp4075@naver.com으로 문의
○ 참가 대상: 도내 초‧중‧고등학생
○ 공모 기간: 2024. 8. 28.(수) ~ 9. 27.(금)
○ 당선작 발표: 2024. 10. 1.(화) 개별 통지(예정)
○ 시상일시 및 장소: 2024. 10. 13. 10:30 ~ , 항파두리 광장(본부)
○ 시(짧은 글) 공모전 심사위원회 구성
- 위원장 1인
- 위원: 시인, 아동문학가, 애월문학회 회원 등 5명
○ 심사기준 및 배점
평가항목 | 심사기준 | 배점 |
기본요건 | 나라사랑 호국의 길 내용을 담은 작품 | 가부 판정 |
주제 부합성 | 나라사랑 호국의 길과 부합성 | 40 |
작품성 | 작품의 질적 수준 | 30 |
참신성 | 작품의 참신성 | 30 |
계 |
| 100 |
※ 작품 응모 시 유의사항
응모를 위해 제출된 작품과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응모자는 순수 창작품이어야 함
수상작은 추후 책자 발행 수록에 동의로 처리함
응모 작품 수 및 작품 완성도 등에 따라 수상 인원이 조정될 수 있으며, 작품의 수준이 시상수준에 미달될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시상내역
구분 | 시상 인원(명) | 시상내용 | 비고 |
초등부 | 중등부 | 품격 |
대 상 | 1 | 1 | 교육감상 | 상장 및 상품권 10만원 | (시상 인원․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
금 상 | 1 | 1 | 제주도의회의장 | 상장 및 상품권 7만원 |
은 상 | 3 | 3 | 한국해양아동문화연구소장상 | 상장 및 상품권 5만원 |
동 상 | 6 | 6 | 제주애월읍민 회장상 | 상장 및 상품권 3만원 |
입 선 | 10 | 8 | 상장 및 상품권 2만원 |
총40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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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품전시: 수상작은 항파두리 유적지에 실사 현수막 전시
□ 기대효과
○ 항파두리 일대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활동을 담은 시(짧은 글)를 통해 나라사랑의 호국 정신을 기려 공감과 소통의 장 계기 마련
○ 항파두리 호국의 길에 대한 홍보로 학생과 지역주민, 관광객들이 찾는 문화 역사 공간으로 자리매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