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B 교과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상황과 맥락 속에서 목표 언어인 ‘영어’를 활용하여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영어의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능력을 길러주며,
성공적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릅니다. 또한 언어의 습득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 정도를 높이며, 학급 상황을 넘어,
세계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문화 다양성에 대한 존중심을 길러줍니다.
학년 | 내용요소 |
---|---|
2~3학년 | 정체성(Identities) 자아의 본질 탐구 삶의 양식, 건강과 복지, 믿음과 신념, 언어와 정체성 등 |
경험(Experiences) 우리의 삶을 형성하는 사건과 경험 탐구 여가 활동, 휴일과 여행, 인생 이야기, 문화와 전통, 이주 등 | |
인간의 재능(Human Ingenuity) 인간의 창의성과 혁신이 세상에 미치는 방식 탐구 엔터테인먼트, 예술적 표현, 의사소통과 매체, 과학적 혁신 | |
사회적 조직(Social Organization) 공통 체계 혹은 관심사를 통해 집단을 조직하는 방법 탐구 사회적 관계, 사회적 참여, 지역 사회, 교육, 법과 질서 등 | |
지구촌 공유(Sharing the Planet) 개인과 지역 사회가 직면한 도전과 기회 탐구 환경, 인권, 평등, 평화와 갈등, 세계화, 도시 및 지방 환경 | |
|
평가 유형 | 평가 요소 | 평가요소 | 반영 비율 (%) | ||
---|---|---|---|---|---|
내부평가 (IA) | 말하기 평가 (30점) | SL | 제시된 사진 혹은 그림 등 시각 자료에 대한 생각 말하기 및 일반적인 주제에 관한 질문에 답하고 대화하기 | 준비 15분, 평가 12~15분 | 25 |
HL | 수업에서 다룬 문학 작품과 제시된 발췌 부분을 연결하여 작품 내용, 발췌 부분의 의미 말하기 및 일반적인 주제에 관한 질문에 답하고 대화하기 | 준비 20분, 평가 12~15분 | |||
외부평가 (EA) | Paper 1 쓰기 (30점) | SL | 주어진 3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 제시된 텍스트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글쓰기 | 250~400단어, 75분 | 25 |
HL | 450~600단어, 90분 | ||||
Paper 2 듣기 및 읽기 (65점) | SL | (듣기) 각 3~4분 길이의 지문 3개를 2번씩 듣고 단답형, 연결형, 빈칸 채우기 등의 유형의 문제 풀기 (읽기) 3개의 지문을 읽고 선택형, 단답형, 문장완성형, 빈칸 채우기, T/F 및 근거 제시 등 유형의 문제 풀기 | (듣기) 45분 (읽기) 60분 | 50 | |
HL | (듣기) 60분 (읽기) 60분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