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본 서브비주얼
  1. HOME
  2. 교육활동
  3. 사진앨범

사진앨범

여름방학 학력·정서멘토링으로 교육공백과 돌봄 해소

  • 작성자 익명
  • 등록일 2025.08.13
  • 조회수 44
1 2 3

외도초등학교(교장 김창희)는 7월 28일부터 8월 22일까지 여름방학 동안 학습·정서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학습 결손 해소와 방학 돌봄 공백 완화에 나섰다.


이번 프로그램은 3~5학년 학생 43명을 대상으로 수학·영어 기초학습 보충과 정서적 안정 지원, 그리고 학습 동기 강화를 위한 체험활동을 결합해 진행됐다. 학생맞춤통합지원팀 주관으로 교내 교직원과 기초학력 협력 강사가 멘토로 참여했다.


월~목요일에는 소규모 그룹별 맞춤형 기초 수학·영어 수업을 운영하고, 매주 금요일에는 전문기관과 연계한 체험형 학습 동기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도예가와 함께하는‘나만의 화기 만들기’▲푸드스타일리스트 체험‘과일 수제청 만들기’▲도시 양봉가 체험‘꿀벌 관찰 및 채밀’▲플로리스트와 함께하는‘디쉬가든 꾸미기’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외도초 관계자는“방학 중 학습·정서멘토링은 단순한 보충수업이 아니라 학생들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하는 기회”라며“가정-학교-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드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기초학력 향상뿐 아니라 자신감, 사회성, 창의력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했다. 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육격차 해소와 학생 맞춤형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퀵메뉴퀵메뉴영역 닫기 상단이동 하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