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가. 일시: 2025. 6. 22.(월) 6~7교시
나. 장소: 우리 학교 도서관(본관 2층)
다. 대상자: 전교생 중 희망 학생
라. 논제: 학교에서 AI 사용을 허용해야 하는가?
마. 추진 계획
· 참가신청 및 원고 제출: 희망 학생은 논제에 대한 찬성·반대 입장을 밝혀 6월 17일(수)까지 원고 제출(A4 1~2매)
· 1차 예선대회: 6월 18일(목) 원고 심사를 통해 본선 참가자 선정
· 2차 본선대회: 6월 22일(월) 본선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 찬반 추첨하여 대회 실시
바. 토론 방법: 시작 발언(1분 30초), 자유토론(30분), 마무리 발언(1분 30초)
사. 심사 기준: 논리력(50), 발표력(30), 자료 수집·분석·활용 능력(20)
아. 심사 위원: 국어과 교사
자. 시상 계획: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다수)
차. 시상 일시: 2025. 6. 29.(월)
※ 총 참가 학생의 20% 이내에서 시상하고, 심사 결과에 따라 수상 인원이 달라질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