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밴드 공유 즐겨찾기 SNS 공유영역 닫기
시흥초등학교, 윤지영 작가 초청 '아이가 친구 때문에 울 때' 강연 개최
시흥초등학교(교장 고기수)는 지난 11월 5일 수요일 오전 10시 시흥초등학교 심돌관(체육관)에서 [윤지영 작가 초청 강연 '아이가 친구 때문에 울 때'] 강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강연은 책을 시흥초 학부모 독서 동아리 '시흥 혼디 북향' 모임에서 준비하였으며 본교 및 인근 지역 학부모님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강연은 『아이가 친구 때문에 울 때』 의 저자이자 교육 인플루언서 '오뚝이샘'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윤지영 작가가 직접 강사로 나서 18년간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부모들과 상담해온 경험 과 두 아이를 키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책의 핵심 내용인 아이의 관계 고민에 현명하게 개입하는 법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했다.
고기수 시흥초등학교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관계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 지도 방법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얻고, 내 자녀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으셨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시흥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부모님들에게 다양한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원격수업
돌봄센터
국가상징
4.3 평화 인권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