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교장 고기수)는 6월 20일 금요일 시흥초등학교 심돌관(체육관)에서 '탐구하며 마음이 자라는 심돌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IB 학습자상 기반의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했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놀이 기반의 탐구 경험을 통해 '즐기며 배우는 IB 실천'을 생활 속에서 구현하고자 기획되었다.
'같이 놀고, 같이 자라요!'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축제에는 유치원생을 포함한 전교생 40명과 학부모 20명, 그리고 교직원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20명의 학부모들은 부스 운영 및 도우미로 적극 참여하여 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배움의 장을 실현했다.
축제는 오리엔테이션 및 안전 지도로 시작하여 , 10개의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 활동이 순환형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IB 학습자상을 내면화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은 IB 학습자상 테마별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배움을 경험했다. 오후에는 제주 문화 인형극 프로그램이 펼쳐져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
고기수 시흥초등학교장은 "이번 축제가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주변 세계를 심층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내적 성장을 이끌어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기며 배우는 IB 실천을 통해 평생 학습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