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제주영송학교 모든 교직원은 고객 중심의 고품질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더불어 함께 쌓아가는 돌담형 제주영송교육」 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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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용모,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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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모든 업무를 치우치지 않는 공정함과 책임감 있게 처리하며 소통과 참여로 열린 교육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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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생을 위하는 마음으로 학교운영을 합리적으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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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인성지도 그리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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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불친절하거나, 부당한 교육 또는 행정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이를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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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이들 공표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들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기준」 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공통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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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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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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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FAX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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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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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 이내에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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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친절하게인사하겠습니다.
나.전화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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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벨소리가 울리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제주영송학교 교무실(행정실) OOO입니다." 라고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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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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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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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OOO-OOO번으로 전화하셔서 OO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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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라고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다.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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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처리결과는 우편·팩스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2.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가.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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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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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나.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블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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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다.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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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확인 후 2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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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5,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3. 고객의 참여와 의견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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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 · 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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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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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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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학교신문,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5. 고객에게 부탁드리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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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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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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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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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13 16:5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