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천중학교(교장 문정배)는 12월 4일(수) 오후 2시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제8회 청솔 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 이번 제8회 정기연주회에는 먼저, 본교 조은아 교사의 지휘로 「Sleigh Ride」, 「The Nutcracker Medley」, 「A Christmas Festival」, 「Instant Concert」, 「Omens of Love」, 「Danzas Cubanas」 캐롤, 영화음악, 클래식, 밴드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연주하였다.
□ 조천중학교 청솔 윈드오케스트라는 2013년 4월 교육부 지정 학생오케스트라 사업대상자로 선정되어 2014년 12월 창단 연주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음악 활동을 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예술적 감수성을 키워주고 좀 더 나은 문화적 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노력하였다.
□ 현재 청솔 윈드오케스트라는 40여 명의 단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평소 아침 시간과 점심시간, 방과 후 특기 적성 시간을 이용한 꾸준한 연습으로 기량이 향상되었으며, 올 한 해에는 2024년 5월 버스킹을 시작으로 7월 오케스트라 여름 캠프, 12월 정기연주회 준비를 위해 꾸준히 연주 활동을 하였다.
□ 문정배 교장은 “연주회 준비를 위해 애쓴 학생들과 교사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러한 예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적성을 찾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