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육활동 결과 우수 학생을 시상함으로써 동기와 성취감을 부여한다.
2) 교육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교육활동의 질을 향상시킨다.
1) 학교 교육과정 계획에 근거하여 대회를 실시하고 시상한다.
2) 학교 교육과정 계획에 근거한 교내상만 학교생활기록부에 입력하며,
교육목표 달성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는 별도의 학교장 결재를 받은 경우만 입력한다.
3) 학교 교육과정의 범위와 수준을 벗어난 내용을 출제・평가하는 대회는 실시할 수 없다.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 제8조 2항 2호)
4) 대회 실시 이전에 계획을 공개하며 대회 시상은 참가인원의 20% 이내로 한다.
연번 | 수상명 | 시행 | 참가대상 | 수상비율 | 담당부서 | 공개방식 | 내신반영영역 |
1 | 과학탐구대회 (융합과학부문/과학토론부문) | 1학기 | 전교생 | 부문별 20% | 과학교과담당 | 학교 홈페이지 | 동아리활동 |
2 | 난향독후감대회 | 1학기 | 전교생 | 20% | 독서담당 | “ | 독서활동 |
3 | 진로체험학습 수기 공모전 | 1학기 | 3학년 | 20% | 진로진학부 | “ | 동아리활동 |
4 | 수학탐구대회 (수학경진부문/수학공모부문) | 2학기 | 전교생 중 참가자 | 부문별 20% | 수학교과담당 | “ | 동아리활동 |
5 | 창의독후활동대회 (작문부문/작화부문) | 2학기 | 전교생 | 부문별 20% | 독서담당 | “ | 독서활동 |
6 | 학생건강체력평가 | 2학기 | 전교생 | 10% | 교육정보부 | “ | 학교스포츠 클럽활동 |
7 | 학생중독예방 작품 공모전 | 2학기 | 전교생 중 참가자 | 20% | 교육정보부 | “ | 동아리활동 |
8 | 표창장(모범학생부문) | 1, 2학기 | 각 학년 | 반별 2명 | 안전생활부 | “ | 자율활동 |
9 | 선행상 | 2학기 | 1‧2학년 | 반별 1명 | 담임 | “ | 자율활동 |
10 | 봉사상 | 2학기 | 1‧2학년 | 반별 1명 | 담임 | “ | 자율활동 |
11 | 종합상 | 2학기 | 3학년 | 1명 | 진로진학부 | “ | 내신미반영 |
12 | 공로상 | 2학기 | 3학년 | 2명 | 진로진학부 | “ | |
13 | 효행상 | 2학기 | 3학년 | 반별 1명 | 담임 | “ | |
14 | 선행상 | 2학기 | 3학년 | 반별 1명 | 담임 | “ | |
15 | 봉사상 | 2학기 | 3학년 | 반별 1명 | 담임 | “ |
1) 공정한 교내상 운영으로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한다.
2) 학생들의 학교 교육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교육활동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