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밴드 공유 즐겨찾기 SNS 공유영역 닫기
서귀포천지라이온스클럽, 남주고에 학교발전기금 기탁
2026년 1월 8일(목) 오후 2시 서귀포천지라이온스클럽 양수웅 회장과 김문형 제1부회장이 남주고등학교 교장실에서 학교발전기금 전달식을 열고 학교발전기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학교발전기금은 학생들의 해외문화탐방의 기회를 넓히는 데 사용될 예정으로, 학교 구성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주고등학교는 서귀포천지라이온스클럽의 꾸준한 관심과 후원이 학생들의 성장과 꿈을 응원하는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서귀포천지라이온스클럽은 1977년 4월 17일 창립된 이후 현재 88명의 회원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지역 대표 봉사단체이다. ‘우리는 봉사한다’는 라이온스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곳곳에서 나눔과 섬김을 실천해 오고 있다. 특히 매년 2백만 원 규모의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며 교육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또한 동홍동주민자치센터와 협력해 독거노인을 비롯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사업과 김치 나눔 사업을 꾸준히 펼치며 지역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노인복지센터와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음식 나눔 봉사 등 다양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양수웅 서귀포천지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배움의 기회를 누리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학교를 위한 나눔과 봉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발전기금 기탁은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만들어 가는 따뜻한 교육 공동체의 모범 사례로 의미를 더하고 있다.
담당자고명수
연락처064) 730-606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원격수업
돌봄센터
국가상징
4.3 평화 인권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