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 자율학교(글로벌역량학교) 운영
제주형 자율학교(글로벌역량학교)는
다양한 관점 및 세계관을 이해하고 존중하면서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상황에 맞는 행동 및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학교 특색활동과 더불어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강화하는 학교
운영 기간: 2024.03.01.~2028.02.29. (4년간)
중점과제 1. 삶이 반영된 창의적 교육과정
학교특색과목개발 및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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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특색교육과정 개발 및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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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년별 지도내용 범주화 및 성취기준 설정
학교특색과목편성,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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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년 연계 마을결합형 생태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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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특색과목(학년별 68시간 이상편성)운영
성장과 발달을 돕는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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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성장을 위한 과정중심평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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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장면을 통한 적기의 평가
교원 전문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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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원 연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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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 나눔을 통한 특색과목 운영 내용 공유
마을과 함께하는 창의적 교육과정
중점과제 2. 자율과 책임 강화를 통한 자율적 학교 운영
자율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기반 조성
교육활동 중심의 협력적 학교 조직 재구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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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활동 중심 학교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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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성장 지원 체제 구축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내실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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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의 마을탐방, 생태 연구 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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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수업 나눔의 활성화로 교사 성장 체계 마련
중점과제 3. 삶이 앎으로 연결되는 배움의 장 마련
삶과 연계한 교육과정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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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특색과목교육과정 개발 협의회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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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절차의 구조화 및 범주의 위계성 지속적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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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속 외국어 환경 노출 기회 확대
학교특색과목연계 체험학습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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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 인적, 물적 자원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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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계 체험학습 운영으로 삶 속 장면을 학습의 장으로 활용
가정, 학교, 지역 연계 교육활동
학부모, 지역사회 인적, 물적 자원 활용 교육
중점과제 4. 자율학교 운영 성과 공유 및 확산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자료 기록화
운영 내용 기록을 통한 자료화와 공유
학교 공개를 통한 사례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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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공개의 날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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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학교 네트워크를 통한 소통과 공감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06 13:0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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