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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추자초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우리 추자초등학교 모든 교직원은 고객 중심의 고품질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제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단정한 용모,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업무를 신속·공정·정확하게 처리하며, 청탁·금품·향응을 배제하는 청렴교육을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업무를 치우치지 않는 공정함과 공익을 위한 배려로 책임감 있게 처리하여 누구나가 공감하고 신뢰하는 깨끗한 청렴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 1. 우리는 고객의 알 권리를 최대한 존중하며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교육 및 부당한 행정업무 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고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1. 우리는 우리의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공개하고 서비스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1. 교육수요자를 맞이하는 자세

교육수요자가 직접 찾아오시는 경우

  • 교육수요자가 1분 이내에 사무실 및 교실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본관 현관에 각 실별 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교육수요자에 대한 인사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자리에 앉으십시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교육수요자에 대하여
    해당 교직원을 직접 만날 수 있도록 정중하게 안내하겠으며, 고객이 편안하게 기다릴 수있는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 종료 후 5분 이내에 교육수요자를 맞이하도록 하겠으며,사전에 연락을 주시면 담당 교사를 만나보실 수 있는 시간을 정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교육수요자가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담당자가 전화할 형편이 아닐 경우는 그 내용을 설명드리고 차후에 전화연결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수요자의 편의를 위하여 무료로 사용하시도록
    복사기 1대, FAX 1대,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 등을 비치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를 받을 때에는
    전화를 신속하게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oo부(실) ooo입니다."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교육수요자가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담당자에게 통화 내용의 요점을 미리 설명 후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해당 업무 담당자 부재 시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에 교육수요자가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움답하도록 함으로써 담당자의 부재로 겪는 불편을 해소하겠으며,교육수요자에게 담당자의 휴대전화 번호 안내 여부를 확인한 후 원하시면 알려드려즉시 통화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부서가 아닌 곳에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ooo실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ooo-oooo번으로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업무내용별 이행기준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민원서 류를 신속하게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헌장

연번

민원사무명

처리기간

비고

법정

현재

이행목표

1

재직경력증명

3시간

3시간

30분


2

졸업증명

3시간

3시간

30분


3

생활기록부사본

3시간

3시간

30분


4

재학증명

3시간

3시간

30분


5

기타 민원서류

3시간

3시간

30분

사안별

  • 우편·FAX·인터넷으로 요청하신 경우
    접수 후 2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 드리겠습니다.
  • 처리가 불가능한 업무는
    관련 법령 둥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불복 또는 구제신청 방법 등을 접수 후 2일 이내에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 성격상 처리기한이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반드시 7일 간격으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둥으로 교육수요자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를 통보할 때는
    필요한 후속 조치 사항과 숙지 사항에 대하여 안내하여 드리고, 처리 불가능 민원은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궁금중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중단 없는 교육수요자 서비스를 위하여
    중식시간에도 각 사무실에 1명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교육수요자께서 불편을 겪지 않도록하겠습니다.
학생에 대한 서비스

  • 학생 수업에 필요한 자료에 대하여는
    수업시간 2일전까지 필요한 모든 학습 자료를 준비하여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 수업자료 확보를 위하여
    월 1회 이상 자료 조사를 실시하겠으며, 부족한 학습 자료에 대하여는 최우선으로 확보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관」 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받겠으며, 의견을 매일 확인하여 1주일 이내에 처리하여 그 결과를 즉시 학교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화장실 환경개 선을 위하여
    화장지, 비누 등 필수품을 비치하겠으며, 비치상황을 2일 1회 점검토록 하겠습니다.
학교급식 위생관리 서비스

  • 학교에서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학교급식 1일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식중독의 사전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조리종사원들에 대해서 월1회 이상 정기 위생교육을 실시 토록 하겠습니다.
  • 학생 건강을 위하여
    계절에 맞는 모범 식단을 제공하고, 주3회 이상 가공식품을 사용하지 않겠으며, 매주 식단표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양질의 급식 제공을 위하여
    학교납품축산물은 「도축검사중명서」 및 「축산물등급관정확인서」 를 징구하여 확인토록하겠습니다.
  • 급식실에 근무하는 자는
    연 2회 이상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카드를 비치토록 하겠습니다.
  • 전염병에방법에 의거하여 조리실 및 식당시설을
    4월~9월에는 2개월에 1회 이상, 10월 3월에는 3개월에 1회 이상 허가된 업체로부터소독을 실시하고 그 확인중을 게시하겠습니다.

3.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중실히 이행하여
    교육수요자의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서비스헌장 제개정 시마다 인터넷홈페이지에 헌장내용을 탑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교육수요자가 민원을 제기한 경우 이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여
    교육수요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4.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교육수요자께서 담당자의 실수로 2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림은 물론, 정중한 사과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화를 통해 받은 불친절이나 불만족에 대하여
    연락을 주시면 1일 이내에 사실 확인 후 해당 교직원이 사과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친절하게 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처리기간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교육수요자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5. 교육수요자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사항이 있을 경우
  • 문서·전화 우편·FAX:인터넷 둥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교육수요자 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겸번호:690-951)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추자면 대서3길 10. 추자초등학교,
    • 인 터 넷 : www.chuja.es.kr
    • 전화: 064-742-8431 / FAX : 064-742-3648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헌장

담당부서

업무내용

대표전화

교장실

학교운영전반

742-8631

연구실

학생에 관한 상담 등

742-8633

행정실

각종 제증명 발급 등

742-8431

급식실

학교급식에 관한 사항

742-8444

유치원

유치원 원아에 관한 상담

742-8531

돌봄교실

돌봄교실 운영에 관한 사항

742-8632

6. 교육수요자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교육수요자만족도 조사를
    매년 12월말까지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조사 후 1개월 이내에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교육수요자만족도 조사결과를 분석하여
    부족한 점은 개선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시정계획을 교육수요자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인터넷, 교육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7. 교육수요자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추자초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공정한 행정서비스를제공하여 드리오니 교육수요자께서는 아래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교육수요자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04 20:3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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