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추자초등학교 모든 교직원은 고객 중심의 고품질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제주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 단정한 용모,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1. 우리는 모든 업무를 신속·공정·정확하게 처리하며, 청탁·금품·향응을 배제하는 청렴교육을 실천하겠습니다.
1. 우리는 모든 업무를 치우치지 않는 공정함과 공익을 위한 배려로 책임감 있게 처리하여 누구나가 공감하고 신뢰하는 깨끗한 청렴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1. 우리는 고객의 알 권리를 최대한 존중하며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
1.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교육 및 부당한 행정업무 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고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우리는 우리의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아 그 결과를 공개하고 서비스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1. 교육수요자를 맞이하는 자세
교육수요자가 직접 찾아오시는 경우
교육수요자가 1분 이내에 사무실 및 교실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본관 현관에 각 실별 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교육수요자에 대한 인사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자리에 앉으십시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교육수요자에 대하여 해당 교직원을 직접 만날 수 있도록 정중하게 안내하겠으며, 고객이 편안하게 기다릴 수있는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 종료 후 5분 이내에 교육수요자를 맞이하도록 하겠으며,사전에 연락을 주시면 담당 교사를 만나보실 수 있는 시간을 정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교육수요자가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담당자가 전화할 형편이 아닐 경우는 그 내용을 설명드리고 차후에 전화연결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수요자의 편의를 위하여 무료로 사용하시도록 복사기 1대, FAX 1대,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 등을 비치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전화를 받을 때에는 전화를 신속하게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oo부(실) ooo입니다."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교육수요자가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담당자에게 통화 내용의 요점을 미리 설명 후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해당 업무 담당자 부재 시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에 교육수요자가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움답하도록 함으로써 담당자의 부재로 겪는 불편을 해소하겠으며,교육수요자에게 담당자의 휴대전화 번호 안내 여부를 확인한 후 원하시면 알려드려즉시 통화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부서가 아닌 곳에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ooo실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ooo-oooo번으로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업무내용별 이행기준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민원서 류를 신속하게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헌장
연번
민원사무명
처리기간
비고
법정
현재
이행목표
1
재직경력증명
3시간
3시간
30분
2
졸업증명
3시간
3시간
30분
3
생활기록부사본
3시간
3시간
30분
4
재학증명
3시간
3시간
30분
5
기타 민원서류
3시간
3시간
30분
사안별
우편·FAX·인터넷으로 요청하신 경우 접수 후 2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 드리겠습니다.
처리가 불가능한 업무는 관련 법령 둥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불복 또는 구제신청 방법 등을 접수 후 2일 이내에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 성격상 처리기한이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반드시 7일 간격으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둥으로 교육수요자께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 결과를 통보할 때는 필요한 후속 조치 사항과 숙지 사항에 대하여 안내하여 드리고, 처리 불가능 민원은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궁금중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중단 없는 교육수요자 서비스를 위하여 중식시간에도 각 사무실에 1명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교육수요자께서 불편을 겪지 않도록하겠습니다.
학생에 대한 서비스
학생 수업에 필요한 자료에 대하여는 수업시간 2일전까지 필요한 모든 학습 자료를 준비하여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수업자료 확보를 위하여 월 1회 이상 자료 조사를 실시하겠으며, 부족한 학습 자료에 대하여는 최우선으로 확보하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관」 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받겠으며, 의견을 매일 확인하여 1주일 이내에 처리하여 그 결과를 즉시 학교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화장실 환경개 선을 위하여 화장지, 비누 등 필수품을 비치하겠으며, 비치상황을 2일 1회 점검토록 하겠습니다.
학교급식 위생관리 서비스
학교에서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학교급식 1일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식중독의 사전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조리종사원들에 대해서 월1회 이상 정기 위생교육을 실시 토록 하겠습니다.
학생 건강을 위하여 계절에 맞는 모범 식단을 제공하고, 주3회 이상 가공식품을 사용하지 않겠으며, 매주 식단표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양질의 급식 제공을 위하여 학교납품축산물은 「도축검사중명서」 및 「축산물등급관정확인서」 를 징구하여 확인토록하겠습니다.
급식실에 근무하는 자는 연 2회 이상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카드를 비치토록 하겠습니다.
전염병에방법에 의거하여 조리실 및 식당시설을 4월~9월에는 2개월에 1회 이상, 10월 3월에는 3개월에 1회 이상 허가된 업체로부터소독을 실시하고 그 확인중을 게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