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을 존중하는 배움으로 원칙을 지키며 소통하고 열린 마음으로 배려하는 사람으로 자라나요
주제 | 과제 | 세부 실천 계획 | 배움/ATL/학습자상 |
---|---|---|---|
존중의 협업 문화 형성 | 학교의 신념과 가치 정립 | 학교의 비전과 교육 방향 설정 | 타인을 존중하는 배움 |
학교의 비전과 교육 방향 공유 | |||
학교 정책 수립 및 정비 | |||
협업 시스템 마련 | 교육종심학교시스템 운영 | ||
리더십팀 운영 | |||
협업을 위한 협의 일정 마련 | |||
IB PYP 물리적 환경 구축 | 개념 기반 탐구학습공간 재정비 | 모듈러 교실 설치 | 의사소통 기능 |
교육 공동체 교육철학 게시 | |||
탐구 프로그램 게시판 지속 운영 | |||
탐구하는 교실과 탐구 나눔터 조성 | |||
탐구 도서관 조성 | |||
미래형 정보교실 구축 | |||
초학문적 주제별 자료 목록 정리 | 필요 도서 및 자료 구비 | ||
학년별 주제벌 도서 및 자료 목록 정리 | |||
탐구 축적 및 공유 인프라 재정비 | 태블릿(크롬북) 확보 | ||
학급 공유 플랫폼 활용 | |||
교원 공유 플랫폼 활용 | |||
학교 공유 플랫폼 활용 | |||
IB PYP 정서적 환경 구축 | 교원 역량 강화 | IB 공식 워크숍, 전문가 초빙 및 자체 연수 실시 | 소통하기 원칙 세우기 마음 열기 배려하기 |
전학공 활성화 | 탐구 프로그램, IB 철학 반영 교육 운영 나눔. 함께 만드는 협력 문화 형성 |
||
네트워크 활성화 | IB PYP 네트워크 활성화로 나눔과 지원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