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무투표 당선자 확정 공고
03.202025학년도 1학기 특기적성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외부강사 모집 공고
1. 채용 인원: 색스폰 연주 기초 1명, 트롬본 연주 기초 1명, 트럼펫 연주 기초 1명, 클라리넷 연주 기초 1명, 관악 합주 기초 1명, 배구 기초 기능 1명 2. 접수기간: 2025. 3. 19.(수) 09:00 ~ 2025. 3. 24.(월) 16:00까지 * 토.공휴일 제외 평일 근무시간에 한함. 3. 접수장소: 영주고등학교 행정실 4. 접수방법: 본인이 집접 방문 접수 5. 프로그램 위탁 계약 기간: 2025. 3.위탁일 ~ 2025. 7. 4.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 공고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3.17학부모위원 입후보 소견 및 무투표 실시 안내
03.132025학년도 교원인사위원회 선출결과 공고
2025학년도 교원인사위원회 위원 선출결과 홍보 우리학교 교원인사위위원회 규정 제3조(조직)에 따라 구성된 2025학년도 교원인사위원회 선출결과를 홍보합니다. 연번직위(급)성 명구 분임 기1교 감진은아당연직위원장2025.03.12.~2026.02.28.2행정실장고영민당연직위원 (※ 간사겸임)〃3교사고형권학교장추천 〃4교사서문원학교장추천 〃5교무부장조민식 민주적 선출 절차를 담보하기 위해 교원인사위원회 선출 공고를 하였으며, 입후보 등록기간 내 위원정수 5명에 입후보등록이 5명이므로 선출공고에 따라 무투표당선자로 결정하여 학교장이 임명함. 가. 입후보등록기간 : 2025.03.05.(수) 09:00 ~ 2025.03.10.(월) 12:00까지(4일간) 나. 선출위원 정수 : 5명 다. 공고기한 내 입후보자수 : 5명(붙임과 같음)〃6교육연구부장김양천〃7학생생활안전부장한찬석〃83학년부장김재광〃9교 사김민수〃2025. 03. 11.영 주 고 등 학 교 장
03.102025학년도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 개최
□ 영주고등학교(교장 한용식)는 3월 19일(수), ‘학교 설명회’와 ‘학부모총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이 학교 교육과정과 학사 운영을 이해하고, 학교와 가정이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자리로 진행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교사소개 및 학부모 대상 연수를 비롯해 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습니다.□ 2부 학부모총회에서는 ▲2024년 학부모회 감사보고 ▲학부모회 규정 개정 ▲2025학년도 학부모회 임원 선출이 진행되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원활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3부 담임교사와 상담은 각 학년별 교실에서 담임교사가 학부모들과 직접 만나 ▲학급 교육 방향 ▲중점 교육 활동 등을 상세히 안내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교 생활과 교육과정을 보다 깊이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학교와 가정이 협력하여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03.202025학년도 3학년 영듣평교실 운영
2025학년도 3학년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매일 아침 7시 40분부터 영어전용교실에서 진행중입니다. 많은 참여, 관심 바랍니다.
03.192025학년도 3학년 오리엔테이션 및 학생 대입설명회 운영
3월 4일부터 2025학년도 3학년 오리엔테이션 및 학생 대입설명회 운영이 있었습니다.
03.19영주고등학교와 모스크바 구청 유소년 스포츠학교, 태권도를 통한 국제 교류 협약 체결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영주고등학교와 키르기스스탄 추이 지역 모스크바 구청 유소년 스포츠학교가 태권도를 통한 협력 강화 및 발전을 위해 국제 교류 협약을 공식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태권도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두 기관 간의 우정을 증진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교육 및 물질적 교류를 위한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여 태권도 선수들의 훈련 수준 및 기술적 지원을 향상할 예정이다.협약의 주요 내용에는 정보, 장비 및 기술 유지보수의 교환이 포함된다.이번 협약은 러시아어와 한국어로 작성 및 서명되었으며, 체결 즉시 효력이 발생한다. 이는 스포츠 외교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문화 및 체육 교류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이 협력 관계를 통해 양국의 학생, 코치 및 스포츠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태권도를 통한 한국과 키르기스스탄 간의 유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03.132025학년도 1학기 저녁 급식비 안내
03.203학년 진로진학설명회 안내
학부모님께 안녕하십니까? 평소 우리 학교의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3학년 학부모님 대상으로 진학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어 이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다양한 대입 전형의 특징 등을 이해하고, 학교생활기록부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으로 앞으로 자녀의 대입 준비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경우 아래의 QR코드나 추후 발송될 문자메시지에 첨부된 설문 링크를 통하여 참가 의사를 밝혀주십시오, 또한 자녀의 진로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 답변을 듣고 싶으신 경우, 설문지에 함께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1. 일시 : 2025년 3월 22일(토) 14:00- 2. 장소 : 방송영상관, 진로활동실※ 장소 변경시 추후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3. 대상 : 3학년 학부모 4. 강사 : 진로진학부장, 3학년부장 5. 주요내용 : - 2025학년도 대학 진학 결과 - 2026학년도 대입 전형의 이해 - 학년 활동 안내 6. 참가신청 및 상담신청(수요조사용) : 아래 주소 및 QR코드 이용설명회 참가신청담임상담신청https://buly.kr/CodsVMhttps://buly.kr/8IvUgCn 7. 설명회 참가자 유의사항 : 가. 설명회 자료 제작을 위해 사전 신청을 부탁드립니다.(~3월 21일(금)까지) 나. 12시부터 담임교사와 상담 하실 수 있습니다. (담임상담신청에서 예약하셔야 합니다.)2025. 03. 19.영 주 고 등 학 교 장
03.191,2학년 진로진학 및 교육과정 설명회
학부모님께 안녕하십니까? 평소 우리 학교의 교육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는 학부모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1,2학년 학부모님 대상으로 진학 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어 이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다양한 대입 전형의 특징 등을 이해하고, 학교생활기록부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으로 앞으로 자녀의 대입 준비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경우 아래의 QR코드나 추후 발송될 문자메시지에 첨부된 설문 링크를 통하여 참가 의사를 밝혀주십시오, 또한 자녀의 진로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 답변을 듣고 싶으신 경우, 설문지에 함께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1. 일시 : 2025년 3월 26일(수) 18:30- 2. 장소 : 방송영상관, 도서관(2학년), 진로활동실(1학년) ※ 장소 변경시 추후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3. 대상 : 1,2학년 학부모 4. 강사 : 진로진학부장, 교육과정부장, 1,2학년부장 5. 주요내용 : - 2025학년도 대학 진학 결과 - 달라지는 대입 전형의 이해 - 학년 활동 안내 - 교육과정(고교학점제와 최소성취수준 보장지도) 안내(1학년) 6. 참가신청(수요조사용) : 구글설문을 통한 신청(아래 주소 및 QR코드이용) https://buly.kr/4xX8ATp 7. 설명회 참가자 유의사항 : 가. 설명회 자료 제작을 위해 사전 신청을 부탁드립니다.(~3월 23일(일)까지) 나. 설명회 시간관계로 담임교사와의 상담 시간은 없습니다.2025. 03. 19.영 주 고 등 학 교 장
03.192025학년도 학생 봉사활동 안내
[2025학년도 학생 봉사활동 안내] 학부모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우리 학교 교육 활동에 많은 관심과 지속적인 지원을 해주시는 점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5학년도 학생 봉사활동의 주요 내용과 교내 봉사활동 참여 방법을 안내하오니 다음 사항을 참고하여 자녀가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025학년도 학생 봉사활동의 주요 내용 가. 목적 : 참여와 협력의 봉사활동으로 나눔과 배려의 정신 및 공동체 의식 함양 나. 봉사활동 인정 기준의 기본 원칙 - 자원봉사활동의 무보수성, 자발성, 공익성, 비영리성, 비정파성, 비종파성의 기준을 충족해야 함. 다. 상세 내용 : 학생 대상 봉사활동 소양교육을 통해 안내2. 교내 봉사활동 안내 가. 학교교육과정(정규교육과정)에 편성하는 봉사활동 : 고등학교 전 학년 연간 10시간 권장 나. 학교교육과정(정규교육과정) 외 학교 자율로 편성하는 봉사활동 : 프로젝트 봉사활동 안내 가. 참여 대상 : 1, 2, 3학년 학생 중 희망학생 나. 활동 영역 : 방송, 도서, 각종 질서지도 등영역대상봉사활동 신청 순서방송 관련1,2,3학년학생 중 희망학생1. 담당 교사를 찾아가 봉사활동 의사를 밝힘(담당교사는 담임선생님을 통해 안내함)2. 날짜와 활동 내용 등을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신청서 작성3. 작성한 신청서를 담당 선생님께 확인받은 후 담임 선생님께 제출하여 봉사활동 참여4. 공공성, 이타성 등 봉사활동 목적에 어긋하거나 시간 때우기 행위 등은 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하지 않음에 유의하며, 우리학교 2025 학교교육계획에 의해 각 활동 영역별로 1인당 연간 인정 시간수가 정해져 있음도서 관련급식 생활지도교내환경정화활동어울림축제 운영도우미고교학점제 운영 도우미체육시설 스포츠 안전 관리 봉사단학교예술(음악) 안전 봉사단과학실 안전 지킴이진로프로그램진행 도움 및 활동정리지역사회 환경정화 ※뒷면에 봉사활동 유의사항 있으니 뒷면까지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학생의 모든 봉사활동은 자원봉사활동의 기본방향과 「2025 학생 봉사활동 운영계획」에 근거해 인정함. 1. 학생 봉사활동 인정 가능 기관 - 자원봉사활동의 기본 방향(무보수성, 자발성, 공익성, 비영리성, 비정파성, 비종파성)에 부합하는 기관 2. 봉사활동 시간 인정 기준의 기본 원칙 - 봉사활동 시간은 1일 8시간 이내 인정이 원칙 (당일 수업시수 + 봉사시간 = 8시간 이내) (7교시인 경우 1시간, 6교시인 경우 2시간, 4교시인 경우 4시간, 휴업일(토요일·공휴일·방학·재량휴업일) 인정 가능 시간 : 8시간) - 실제 봉사활동 시간만 인정하는 것이 원칙임 - 각종 행사에 따른 안내(내빈이나 주차), 주변 정리, 홍보 등 실질적인 봉사활동은 인정, 단순 참여는 인정 불가 - 학생의 경제적 부담이 따르는 일체의 활동(재료 구입 후 제작 기부 활동, 연회비, 활동비 등을 내야하는 활동) 인정 불가 - 물품 및 현금 기부, 해외 봉사활동은 봉사활동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음 - 문화 공연의 경우 공연 당일 공식적인 준비 시간 및 최종 연습 시간은 인정하되, 공연 주체의 일상적인 공연 준비나 연습은 제외함 - 봉사동아리 부서에서 동아리활동의 일환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한 경우, 봉사활동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으며, 동아리활동 내용으로만 인정 3. 봉사활동 시 유의사항(개인계획에 의한 봉사활동에 해당) - 봉사활동 실적 연계사이트(1365자원봉사포털, VMS, DOVOL)에 등록되어 있는 봉사기관이나 활동이라도 『2025학년도 학생 봉사활동 운영 계획』 에 벗어날 경우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으므로 사전에 반드시 담임 선생님과 상담 후 실시해야 합니다. -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봉사활동 실적을 나이스로 전송하면 학부모님께서 나이스학부모서비스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담임교사의 확인 및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과정이 필요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 강화로 봉사활동 실적 연계사이트(1365자원봉사포털, VMS, DOVOL)에서는, 학부모님의 자녀 아이디·비밀번호 확인 요구에 응할 수 없습니다. 자녀가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를 잘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십시오. (14세 미만의 법정 대리인에게는 안내 가능) - 기타 봉사활동 인정 여부가 궁금하실 경우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는 「2025학년도 학생 봉사활동 운영 계획」을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2025. 3. 14. 영 주 고 등 학 교 장
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