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본 서브비주얼
  1. HOME
  2. 학과소개
  3. 모바일콘텐츠과

모바일콘텐츠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IOT 융합기술 양성의 산실

모바일콘텐츠과

학과 소개

소프트웨어 개발과 사물인터넷 제품 제작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 기술을 배우며 4차 산업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전문 인력을 양성

교육 목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소프트웨어 콘텐츠 개발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하고 포괄적이고 종합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험 중심의 교육

학과 특징

  • 기본적인 유/무선 네트워크에서 각종 무선 기술, 인프라를 체험하고 제품을 개발해 봄으로써 IOT 융합기술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 실습 중심 <수업의 경험 교육
  • 사물인터넷서비스기획,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 등 NCS 실무과목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 SW동아리, 기능반 등 전공 동아리 활동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교육 과정

교육 과정
1학년 2학년 3학년
과목 프로그래밍 정보처리와 관리 프로그래밍 / 정보통신 /
컴퓨터그래픽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
사물인터넷서비스기획
응용프로그래밍개발
성공적인 직업생활/프로그래밍
스마트문화앱콘텐츠제작
사물인터넷서비스기획
응용프로그래밍개발
실습과정 OA 프로그래밍기초 JAVA 프로그래밍 기초/ 앱개발
UI, UX 디자인 기초 과정
2D 편집 기초(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JAVA 프로그래밍 심화
UI, UX 디자인 심화
안드로이드프로그래밍
앱개발/ 웹디자인
취득 자격증 ITQ(정보기술자격) GTQ(그래픽기술자격)
ITQ(정보기술자격)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OCJP(자바 자격증)

진로

  • 다양한 소프트웨어 콘텐츠 관련 벤처기업 창업 및 웹(앱)콘텐츠 제작 및 관련 전문회사 취업
  • 모바일 앱 개발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앱콘텐츠 제작, 웹 운영, 인터넷 방송운영, 홈페이지 관리 및 운영
    • 선 취업 후 학습으로 산업체 재직 경력 3년 후 대학 진학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09/20 16:20:5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상단이동 하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