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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세화중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우리 세화중학교 교직원은 모든 교육수요자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교육수요자를 친절하게 맞이하고, 최대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1. 우리의 실수나 불친절로 인해 교육수요자에게 불편을 드렸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 1. 우리의 실수나 불친절로 인해 교육수요자에게 불편을 드렸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이에 상응하는 보상을 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업무 수행시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겸허한 자세로 경청하고, 업무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 1. 우리는 매년 교육수요자로부터 우리의 실천노력에 대한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1. 교육수요자를 맞이하는 자세

【교육수요자가 직접 찾아오시는 경우】
  • 교육수요자가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및 학급교실 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교육수요자에 대한 인사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자리에 앉으십시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교육수요자에 대하여 해당 교직원을 직접 만날 수 있도록 정중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 종료 후 5분 이내에 교육수요자를 맞이하도록 하겠으며, 사전에 연락을 주시면 담당 교사를 만나보실 수 있는 시간을 정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교육수요자가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담당자가 전화할 형편이 아닐 경우는 그 내용을 설명드리고 차후에 전화연결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수요자의 편의를 위하여 무료로 사용하시도록민원실(행정실)에 복사기 1대, FAX 1대와 신문 등을 비치하겠으며, 인터넷이 필요할 경우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를 받을 때에는 전화벨 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실 ○○○입니다.”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교육수요자가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담당자에게 통화 내용의 요점을 미리 설명 후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해당 업무 담당자 부재 시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에 교육수요자가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응답하도록 함으로써 담당자의 부재로 겪는 불편을 해소하겠으며, 교육수요자에게 담당자의 휴대전화 번호 안내 여부를 확인한 후 원하시면 알려드려 즉시 통화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부서가 아닌 곳에 걸려온 전화를 받았을 때는 “○○○실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 업무내용별 이행기준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서류를 신속하게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연번민원사무명처리기간비고법정현재이행목표1재직·경력증명3시간3시간20분2졸업증명3시간3시간20분3생활기록부사본 3시간3시간20분4재학증명3시간3시간20분5공사실적증명서3시간3시간20분
  • 우편,FAX,인터넷으로 요청하신 경우 접수 후 2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처리하고 그 과정을 민원인에게 연락드리겠습니다.
  • 처리가 불가능한 업무는 관련 법령 등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불복 또는 구제신청 방법 등을 접수 후 2일 이내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 성격상 처리기한이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반드시 7일 간격으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교육수요자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를 통보할 때는 필요한 후속 조치 사항과 숙지 사항에 대하여 안내하여 드리고, 처리 불가능 민원은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궁금증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중단 없는 교육수요자 서비스를 위하여 중식시간에도 각 사무실에 1명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교육수요자께서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학생에 대한 서비스】
  • 학생 수업에 필요한 자료에 대하여는 수업시간 2일전까지 필요한 모든 학습 자료를 준비하여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 수업자료 확보를 위하여 필요한 학습 자료를 사전에 조사하여 부족한 학습 자료에 대하여는 최우선으로 확보하겠습니다.
  • 인터넷 홈페이지『게시판』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받겠으며, 의견을 매일 확인하여 1주일 이내에 그 처리 결과를 학교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화장실 환경개선을 위하여 화장지, 비누 등 필수품을 비치하겠습니다.
【학교급식 위생관리 서비스】
  • 학교에서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학교급식운영점검을 연 2회 이상 실시, 식중독의 사전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조리종사원들에 대해서 월1회 이상 정기 위생교육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 학생 건강을 위하여 계절에 맞는 모범 식단을 제공하고, 주3회 이상 가공식품을 사용하지 않겠으며, 매주 식단표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양질의 급식 제공을 위하여 학교납품축산물은「도축검사증명서」및「축산물등급판정확인서」를 징구하여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 급식실에 근무하는 자는 연 2회 이상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카드를 비치토록 하겠습니다.
  • 전염병예방법에 의거하여 조리실 및 식당시설을 4월~9월에는 2개월에 1회 이상, 10월~3월에는 3개월에 1회 이상 허가된 업체로부터 소독을 실시하고 그 확인증을 게시하겠습니다.

3.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교육수요자의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서비스헌장 제·개정 시마다 인터넷홈페이지에 헌장내용을 탑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교육수요자가 민원을 제기한 경우 이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여 교육수요자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4.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교육수요자께서 담당자의 실수로 2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림은 물론,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보상(도서상품권)을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통하여 받은 불친절이나 불만족에 대하여 연락을 주시면 1일 이내에 사실 확인 후 해당 교직원이 사과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친절하게 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겠습니다.
  • 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보상(도서상품권)을 드리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처리기간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교육수요자에게 알려 드리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보상(도서상품권)을 드리겠습니다.

5. 교육수요자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교육수요자 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 (우편번호:690-975)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1198
    • 인 터 넷 : http;//www.sehwa.ms.kr
    • FAX : 064-784-2045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담당부서업 무 내 용대표전화교 장 실 학교운영 전반에 관항 사항064-783-1220교 무 실 학사운영, 학생에 관한 상담 등064-783-1227행 정 실 학교예산운영, 각종 제증명 발급 등064-783-1226급 식 실 학교급식에 관한 사항064-782-9868진학지도실 3학년 진학지도 등064-783-1228

6. 교육수요자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교육수요자만족도 조사를 우리학교에서 실시하는 각종 설문내용에 1회 이상 포함 실시하고 그 결과를 조사 후 1개월 이내에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교육수요자만족도 조사결과를 분석하여 부족한 점은 개선·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시정계획을 교육수요자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학교홈페이지,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7. 교육수요자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세화중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교육수요자께서는 아래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교육수요자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수요자가 주시는 의견은 제주교육 발전의 밑거름이 되오니 잘못된 점에 대하여는 반드시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과 관련된 진정이나, 부패신고 등의 민원이 익명, 가명인 경우는 민원사무에관한법률시행령 제2조제1항에 의거 접수할 수 없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09/20 16: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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