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I(ᄒᆞᆫ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제주정체성 함양
연구주제
- HONDI(ᄒᆞᆫ듸)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제주 정체성 함양
연구대상 및 기간
- 1. 대상: 삼성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유아(90명), 삼성초등학교 1학년 학생(79명)
- 2. 기간: 2024. 3. 1. ~ 2026. 2. 28.(2년간)
연구과제에 따른 실천 내용
- 1. HONDI(ᄒᆞᆫ듸) 교육과정 연계 기반 조성
- 가. HONDI(ᄒᆞᆫ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
- 나. HONDI(ᄒᆞᆫ듸) 교육과정 운영 지원 체제 구축
- 2. HONDI(ᄒᆞᆫ듸) 교육과정 전개
- 가. HONDI(ᄒᆞᆫ듸) 교육과정 개발
- 나. HONDI(ᄒᆞᆫ듸) 교육과정 적용
- 3. 서로 함께 하는 제주이해교육
- 가. 유아와 학생이 중심이 되는 HONDI(ᄒᆞᆫ듸) 활동공동체 운영
- 나. 가족과 함께하는 HONDI(ᄒᆞᆫ듸) 교육공동체 운영
기대효과
- 1.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육과정 연계 기반 조성
- 2. HONDI(ᄒᆞᆫ듸) 교육과정의 효과적 전개
- 3. 유아 및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하는 제주이해 교육 실천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6/18 13:18:4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