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용도서 선정 절차1단계 : 의견수렴[협의회 등]2단계 : 안건 상정[학교장]3단계 : 심의[학교운영위원회]4단계 : 확정[학교장]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인 절차 방법은 자율 판단)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안)을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선정 도서 최종 확정 가. 의견수렴 1) 동일 교과군 2인 이상으로 협의회 구성 2) 협의회를 통해 평가 기준 선정 및 평가표 작성 3) 평가표를 바탕으로 교과 대표교사가 추천의견서 작성 나. 안건 상정 다.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1) 추천된 검인정 교과용도서의 평가 기준 및 절차 등의 타당성, 공정성 심의 2)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부조리 예방 및 서약서 작성 3) 원안과 다를 경우 심의의견서를 별도 작성하여 회의록에 첨부 4) 도서 주문이 불가하거나 사용에 문제점이 발견된 경우 학교운영위원회를 별도 개최하지 않고 차순위 도서를 자동 확정함 라. 확정2. 교과용도서 선정 기준교과(군)도서평가 기준평가항목항목별점수사회,역사역사1역사2역사부도학습분량의 적절성학습 분량이 주어진 전체 수업시수에 적절한가?20학습동기 유발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20자기주도적학습내용학습내용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는가?20사회1사회2사회과부도다양한 교수학습활동개별 혹은 소그룹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평가활동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20효과성학습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20국어국어1-1국어1-2자기주도적 학습내용학습내용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교수학습활동개별 혹은 소그룹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평가활동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20학습동기 유발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20수학수학1교육과정 부합성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15내용 수준의 적정성어려운 개념이나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가?15효과성학습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15교수학습활동의 유용성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천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15다양한 평가활동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15표현표기의 정확성 및 가독성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등)에 맞는가?15교과용 도서의 가격동일 교과목 교과용 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10과학과학1교육과정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있게 구성되어 있는가?20학습 분량이 주어진 전체 수업시수에 적절한가?학습내용선정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10학습자의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고 있는가?학습내용조직학습내용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는가?20학생 수준별로 학습이 가능한 자료를 제시하고 있는가?교수학습활동개별 혹은 소그룹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30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학습평가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평가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기술가정기술가정1기술가정2학습동기 유발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20자기주도적 학습내용학습내용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교수학습활동개별 혹은 소그룹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평가활동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20재정적부분동일 교과목 교과용 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20음악음악1음악2내용 수준의 적정성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으며 어려운 개념이나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가?20학습동기 유발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20자기주도적 학습내용학습내용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교수학습활동개별 혹은 소그룹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평가활동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20체육체육1체육2학습동기 유발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20자기주도적 학습내용학습내용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교수학습활동개별 혹은 소그룹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20교수학습활동의 유용성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20다양한 평가활동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20영어영어1학습동기 유발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20자기주도적 학습내용학습내용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교수학습활동개별 혹은 소그룹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평가활동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20재정적부분동일 교과목 교과용 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20도덕도덕1도덕2교육과정도덕덕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는가?10학습내용 선정학습자 수준에 맞는 학습내용과 활동으로 구성하였는가?20활용한 개념 및 이론이 검증된 자료인가?20학습내용조직제시된 시청각 자료는 학습내용에 적합한가?(학생들이 유의미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자료를 활용하였는가?)10교수학습활동학습자의 능동적 참여를 유도하며, 다양한 방식의 학습활동으로 구성되었는가?20학습평가학습자의 인지적 능력뿐만 아니라 정서 기능적 능력까지 포괄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가?10표현 표기 및 외형체제교과서 내용은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에 맞는 표현으로 구성하였는가?10미술미술1미술2학습분량의 적절성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20학습자의 동기 유발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20자기주도적 학습내용학습내용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교수학습활동개별 혹은 소그룹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평가활동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20정보정보학습동기 유발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20자기주도적 학습내용학습내용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교수학습활동개별 혹은 소그룹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평가활동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20편집 디자인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20선택한문학습자의 동기 유발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20자기주도적 학습내용학습내용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교수학습활동개별 혹은 소그룹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20다양한 평가활동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20재정적부분동일 교과목 교과용 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20선택진로와직업교육과정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고, 학습 분량이 적절한가?25학습내용선정내용 수준이 적정하고, 개념 및 이론이 정확하며, 학습자의 흥미 및 호기심과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는가?25학습내용조직학습 내용의 조직 영역으로 효과성 부분으로 학습 목표, 도입, 본문, 저일,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이 유용하게 구성되었는가?25교수학습활동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및 실생활과 관련된 학습활동을 제시하고, 학습 참고 자료가 충분하고 유용한가?25 3. 교과용도서 추천 순위교과(군)도서1순위사회,역사역사1미래엔역사2역사부도비상교육사회1미래엔사회2사회과부도비상교육국어국어1-1창비국어1-2수학수학1두산동아과학과학1미래엔기술가정기술가정1미래엔기술가정2음악음악1지학사음악2체육체육1도서출판성안당체육2영어영어1NE능률도덕도덕1비상교육도덕2미술미술1창비교육미술2정보정보씨마스선택한문미래엔선택진로와직업삼양미디어
2025.02.052025학년도 무릉중학교 스포츠강사 모집 공고
2025.01.242025학년도 무릉중학교 학생보호인력(안전지킴이) 모집 재공고
2025.01.242025학년도 무릉중학교 학생보호인력(안전지킴이) 모집 공고
2025.01.17자기주도학습 능력향상 및 진로설계 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2025.01.082025학년도 AI 디지털교과서 선정결과
2025.01.062025학년도 무릉중학교 특기적성 방과후 강사 모집
2024.12.28COME, 미래를 열며함께 성장하는 행복공동체발송일: 2025. 1. 3.(금)담당: 행정실 주무관 (전화번호: 793-5305)무 릉 가 정 통 신가정에서의 겨울철 에너지 절약 방법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겨울철 이상기온등 한파로 전기사용량이 증가하여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습니 다. 이에 에너지 절약은 필수적이며, 점차 가속화되는 지구온난화를 늦추기 위해서 라도 반드시 실전해야만 하는 생활 습관입니다. 가정에서 자녀들의 에너지 절약 교육에 한층 더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아래와 같이 에너지 절약 방법을 안내드리오니 적극적인 실천 부탁드립니다. ○ 전열기 등 전기난방기기의 사용은 최대한 자제합니다. ○ 사용시간 외 TV, 컴퓨터, 충전기 등의 플러그는 뽑습니다. ○ 난방: 실내온도는 20℃ 내외로 유지합니다. ○ 조명: 사용하지 않는 곳의 조명은 완전 소등합니다. ● 권장사항 ① 실내 온도를 20℃ 내외로 유지합니다. - 보일러는 적정온도까지만 켜고 내복이나 수면 양말을 사용합니다. - 잠들기 전 스카프 등을 목에 둘러 목감기를 예방합니다. - 사계절용 대신 겨울에 맞는 두툼한 이불을 사용합니다. ② 찬바람은 막고 열은 유지합니다. - 창문 틈 사이에 문틈막이를 붙이고, 창문에 에어캡(뽁뽁이)를 붙입니다. - 방바닥의 냉기는 러그나 매트를 깔아 냉기를 차단합니다. ③ 적정습도(40%~60%)를 유지합니다. - 습도가 높으면 실내의 열을 보다 빨리 높일 수 있습니다. - 가습기를 이용하고, 빨래는 실내 건조 합니다.2025. 1. 3. 무릉초・중학교장 □ 가정통신문 다문화 언어 번역 QR코드
2025.01.03인플루엔자(독감,제4급 감염병) 예방 안내
2024.12.30건전한 졸업식(폭력적 뒤풀이 예방) 안내
2024.12.27겨울방학 [세상을 만드는 수학탐구교실] 신청 안내
2024.12.202025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추가모집 안내
2024.12.202024학년도 2학기말 일과 조정 운영 안내
2024.12.11[서귀포시청] 2025 서귀포시 동계 청소년 토론 아카데미
2024.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