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점은 개선 ․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5. 고객에게 부탁드리는 사항
우리 학교 교직원은 고객 감동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지적하여 주셔서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으신 직원이 있을 경우 다른 직원의 귀감이 되도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마당→칭찬합시다】등을 통해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우선의 행정을 위하여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을 삼가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익명이나 가명으로 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서비스헌장”과 관련한 좋은 의견을 우리학교(064-793-5302)로 연락해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무·학사 서비스 이행기준
학습서비스
학생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기초학력을 정착시키고 기초학력 미달 학생을 최소화하며, 기초학력 부진학생에 대해 학생 중심 맞춤형 지도 계획을 수립하여 운영하겠습니다.
교과학습의 평가는 모든 학생들이 교육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교육의 과정으로 실시하며, 평소 학교에서 가르친 내용과 기능에 대하여 학생 개개인의 교과별 성취기준·성취수준에 따른 성취도와 학습수행과정 등을 다양하게 평가하는 방법을 활용하겠습니다.
교과학습의 평가계획(평가지 제외)은 학기 초(4월, 9월)에 학교정보공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에게 공개하겠습니다.
매년 학교예산의 3%이상을 도서구입비로 책정하여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도서실을 운영하고 방학 중에도 개방하겠습니다.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학습 성과와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하여 개별화 교육과 통합교육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학습 서비스(중등)
창의적 사고 능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수업방법 개선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연중 개인차를 고려한 다양한 학습 방법으로 기초 ․ 기본 학습력 향상에 노력하고, 학습부진학생에 대하여는 학부모의 동의를 얻어 학력오름반을 통한 지도를 실시하겠습니다. 학교 홈페이지에 수시로 학습 정보를 탑재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수행평가 및 학업성취도 평가의 계획을 학기초(3월, 9월)에 공지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학교예산의 3%이상을 도서구입비로 책정하여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도서실을 운영하고 방학 중에도 개방하겠습니다.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학습 성과와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하여 개별화 교육과 통합교육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학교생활 서비스
학교생활규정은 제·개정은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의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실시하겠습니다.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설문조사를 학기별 1회 이상 실시하여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폭력 및 집단 따돌림·괴롭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들의 고민해결, 진로지도, 인성지도를 위하여 학생 상담활동을 월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학생들의 자기 계발을 위한 학생자치활동, 청소년 단체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지원 및 홍보 서비스
학년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교육계획서를 제작하고 홈페이지에도 안내하겠습니다.
수업공개의 날 등을 활용하여 학부모와의 상담활동을 학기별 1회 이상 실시하여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주 단위로 학습계획 및 가정에서 준비해야 할 학습자료를 홈페이지 또는 가정통신문을 통해 사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입․전입생에게 학교생활 안내 및 진로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하도록 하며 자녀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 주요 행사는 가정통신문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고, 주요내용은 문자서비스(SMS)를 이용하여 발송하겠습니다.
매 학년말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관하여 학생․학부모․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년도 교육과정운영에 반영하고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게시판'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민원 행정 서비스 이행기준
학생을 위한 서비스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교실의 조도 및 적정온도 유지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학급비품 및 시설물 보수 요청이 있을 시 즉시 점검하여 빠른 시일 내로 보수 하겠습니다.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미납금 독촉과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수치심을 주지 않도록 하며 학부모님께 직접 전화, 우편 및 문자서비스(SMS) 등으로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