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좌중앙초등학교(교장 장은영)는 6월 25일(수)에 학부모를 초청하여 제주형 자율학교 특색활동인 펜싱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 수업은 1~2학년, 3~4학년, 5~6학년으로 나누어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해 높은 관심과 호응을 보여주었다.
□ 펜싱 수업은 제주도 공립 초등학교 중 최초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집중력’, ‘순발력’, ‘예의’라는 펜싱의 핵심 가치를 배워가며 수업에 진지하게 임하였다. ‘차렷 자세(아땅시옹)’와 ‘인사(살뤼)’, ‘기본 준비 자세(앙갸르드)’와 같은 펜싱의 기초 동작을 익히고, ‘앞으로 이동(마르쉐)’, ‘뒤로 이동(롱빼)’ 등 기본 스텝을 활용한 공격과 방어 기술을 익혔다.
□ 학부모들은 생소했던 펜싱 수업의 운영 방식과 자녀들의 적극적인 참여모습을 보며 흐뭇해했고, “이런 멋진 펜싱 프로그램을 개설해 준 학교에 감사하다”는 응원의 말을 전했다. 또한 참관록에 자녀에게 전하고 싶은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정성껏 남기기도 했다.
□ 이번 공개수업은 학교와 가정이 소통하며 학생들의 성장과 가능성을 함께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학생들에게는 자신감을 기르고 집중력과 예의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