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7℃
미세먼지 좋음
식중독지수 주의
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밴드 공유 즐겨찾기 SNS 공유영역 닫기
□ 구좌중앙초등학교(교장 장은영)는 12월 9일(월)~ 12월 20일(금)까지 건강한 스마트 세상에서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하반기 디지털 OFF 일상 ON 주간’을 운영하였다.
최근 인터넷․스마트폰 게임, 유해 사이트 등 자극적이고 쾌락 추구적인 놀거리에 중독 현상을 보이는 학생들이 늘고 있는 상황에 스마트기기를 바르게 이해하고 사용하는 능력을 함양하고 가족과의 즐거움을 유발하는 일상생활을 확대하기 위한 홍보 및 관련 교육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 특히 이번 하반기 활동들은 학생 다모임 중심 스마트폰 대체 활동 체험 및 캠페인 활동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12월 9일~ 12월 20일에는 ‘함께 걷는 선배들’ 활동을 통해 매일 아침 시간 선후배가 서로 손잡고 운동장을 걷기도 하고 중간놀이 시간에는 ‘책읽어주는 선배들&놀아주는 선배들’ 활동으로 4-6학년 학생들이 세계시민역량 관련 도서를 선정하여 후배들에게 책을 읽어주기도 하고, 재미있는 놀이 규칙을 설명하고 함께 놀이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하면서 각자 스마트폰을 대체할 활동 및 자신들의 약속을 서약서로 작성하며 실천의지를 다졌다. 또한 스마트폰(인터넷) 외에 여가 시간을 보내는 방법 중 하나로 ‘영화관람’을 제시하여 12월 16일에는 전교생이 단체 영화관람을 하고 서로 감상평을 공유하며 학생들의 문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였다.
□ 이 외에도 학급에서 인터넷, 스마트폰의 올바른 사용 교육을 하고 사이버폭력 및 도박 중독 예방도 함께 실시하며 자신의 인터넷, 스마트폰 사용 실태를 점검해보고 좀 더 바르게 사용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원격수업
돌봄센터
국가상징
4.3 평화 인권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