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5℃
미세먼지 좋음
식중독지수 관심
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밴드 공유 즐겨찾기 SNS 공유영역 닫기
□ 중문초등학교(교장 양영철)는 2024년부터 3년간 운영되는 교육부 지정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노래를 제작했다. ‘학생맞춤통합지원’이라는 낯선 용어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본교 4~6학년 대상으로 노래 가사공모를 하였다. 학생 가사를 바탕으로 본교 공은주선생님이 작곡하여 학생맞춤통합지원 노래가 탄생했다.
□ ‘너의 마음에 먹구름이 밀려오면, 네게 꼭 맞는 특별한 우산이 되어 줄게’로 시작하는 곡 「오늘의 날씨는 맑음」은 학생들 주변에 힘들어하는 친구가 있을 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해보고,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마음을 표현하였다.
□ 중문초등학교에서는 학생맞춤통합지원 노래 「오늘의 날씨는 맑음」을 홍보하기 위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하여 교육활동 및 각종 행사 등에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또한 노래를 활용한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하고자 한다.
□ 중문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가진 정서조절의 어려움과 스스로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표현하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과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교감 강대웅)
∘ 붙임: 관련 사진(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 컨설팅 장면) 1부.
학생맞춤통합지원 노래 「오늘의 날씨는 맑음」 악보 1부. 끝.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원격수업
돌봄센터
국가상징
4.3 평화 인권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