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9월~1월 방과후학교 수강 신청 안내>
2025학년도 9월~1월 방과후학교 수강신청은 교육청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합니다. 학부모님께서는 별도 첨부한 프로그램 안내를 참고하시어 자녀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운영기간: 9.1(월) ~ 1.30.(금) (겨울방학중에는 오전 운영)
2. 신청기간: 7.7.(월) 10:00 ~ 7.11.(금) 14:00 (시간 외 접수 불가, 미달강좌에 한하여 추가모집함)
3. 신청방법: 교육청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PC 및 휴대폰)(신청 방법은 뒷면 참고)
※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종이신청서를 작성하여 7월 10일(목) 14:00까지 교사연구실로 제출
4. 수강확정
- 모집정원을 초과하지 않은 강좌: 신청자 전원 추첨 없이 수강 확정됨
- 모집정원을 초과한 강좌: 온라인 추첨(교육청 학교지원센터 무작위 추첨 프로그램 활용, 선착순아님)
- 추첨 결과: 7.11.(금) 15:00 이후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방과후학교-강좌관리-신청내역>에서 확인 가능
(문자는 16:00 이후 프로그램별 안내 예정)
- 수강신청 인원이 10명 미만인 프로그램은 폐강될 수 있음
5. 추가모집
- 정원을 초과하지 않은 강좌에 한해 추가신청 가능하며 추가신청 강좌는 ‘학교홈페이지-방과후학교’ 또는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 신청기간: 7.14.(월) 10:00 ~ 7.15.(화) 14:00까지 온라인 신청
- 신청방법: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모집정원을 초과한 경우 추첨하며, 추첨 결과는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방과후학교-강좌관리-신청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문자는 16:00 이후 프로그램별 안내 예정)
6. 수강 취소환불안내
- 방과후 프로그램 강사나 학교 담당자에게 연락(수강취소 신청 없이 장기 결석한 경우 환불 불가함.)
구분 | 반환 사유 발생일 | 반환 금액(월 기준)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경우 |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게 된 날 | 차시별 수강료 반환 ※ 보강한 경우 수강료를 반환하지 않음 |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을 포기한 경우 | 수강개시 이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총 수강시간의 1/2경과 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1/2 해당액 |
총 수강시간의 1/2경과 후 | 반환하지 아니함 |
- 방과후 프로그램에 필요한 재료비 또는 교재비는 스쿨뱅킹을 통해 수강료와 함께 청구. 함께 수납된 재료비 및 교
재비는 신청과 함께 주문하므로 수강 취소 시 수강료는 환불(반환기준에 따라)되나 재료비 및 교재비는 환불이 불가함.
7.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
1) 수강 신청 시 같은 요일, 같은 시간의 강좌에 대한 중복신청이 불가
2) 겨울방학 중 컴퓨터 수업은 매일반으로 운영
3) 예체능 강좌(댄스스포츠, 자율축구, (일반)바이올린))의 수강료가 교육청에서 전액 지원
4) 방과후학교 예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운영중에도 수강학생수가 10명 미만이 될 경우 다음 달 폐강될 수 있음 (단, 바이올린의 경우 5명 미만이면 폐강) 이 경우 모집정원을 초과하지 않은 다른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
5) 바이올린인 경우 개인악기가 필요
자세한 내용은 첨부 파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