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아이, 함께하는 아이, 행복한 아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우리 | ||
---|---|---|
더불어 놀이하며 삶을 즐겁게 가꾸는 어린이 |
존중을 바탕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사 |
사랑과 존중으로 학생을 돌보는 보호자 |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바른 인성을 가진 어린이를 기른다.
경 영 목 표 | 경 영 방 침 |
---|---|
1)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통하여 안전하고 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한다. | 가) 보건・안전교육의 생활화 나) 활동중심·실천중심 인성교육 강화 다) 가정과 유치원 연계교육 강화 |
2)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놀이와 다양한 탐구 활동을 통하여 창의력과 사고력을 신장시킨다. | 가) 2시간 이상의 자유로운 놀이시간 확보 나) 놀이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 개선 다) 꿈을 키우는 창의성 교육활동 실시 |
3) 다양한 환경 안에서의 놀이를 통하여 아름다움을 느끼고 사람, 자연과 더불어 사는 태도를 기른다. | 가) 놀이 환경의 다양화 나)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 제공 다) 지역사회와의 협력교육 실시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