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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귀덕초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우리 귀덕초등학교 교직원은 고객 중심의 고품질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있도록 다음과 같이 정성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학부모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운영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1.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하여 충실한 수업과 공정한 평가, 교수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부단히노력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교육 및 부당한 행정업무 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고 같은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들로부터 평가를 받고 보완 → 개선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제공하겠습니다.
  • 1. 우리는 모든 업무를 치우치지 않는 공정함과 공익을 위한 배려로 책임감 있게 처리하여 누구나가 공감하고 신뢰하는깨끗한 청렴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I 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공통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님들이 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학교 현관에 실별 배치도를 게시하고 각 실 입구에는 현황판을 부착하도록 하며,교직원들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 FAX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 한 후 30분 이내에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 종료 후 5분 이내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나.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 벨소리가 울리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 귀덕초등학교 교무실 (행정실) OOO입니다."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드리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OOO-OOOO번으로 전화하셔서 OOO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등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다.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요청하는 경우
  •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처리결과는 우편·팩스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2.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서비스헌장 제·개정 시마다 인터넷홈페이지에 헌장내용을 탑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민원을 제기한 경우 이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여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학교 본(추경)예산서 및 결산서는 운영위원회 심의후, 수익자 부담경비는 사업종료 후 10일 이내에 흥페이지에 공개 하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가.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나.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다.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2시간 아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4. 고객의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우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참여 및 의견제시
    • 주 소 (우편번호:690-922),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귀덕14길 14-5
    • 인 터 넷 : https://gwideok.jje.es.kr
    • FAX : (064)795 7799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를 나타낸 표 입니다.

    담당부서

    업무내용

    대표전화

    교장실

    학교 운영 전반

    064)795-7701

    교무실

    전입학 업무, 시험관련, 교육과정 운영, 학생상담, 생활 지도 등

    064)795-7702

    행정실

    각종 제증명 발급, 학교운영위원회 등

    064)795-7706

    급식실

    학교급식 업무

    064)795-7776

5.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공표

  • 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6. 고객에게 부탁드리는 사항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믿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기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무 · 학사 서비스 이행기준

학습 서비스

  • 창의적 사고 능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수업방법 개선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연중 개인차를 고려한 다양한 학습 방법으로 기초·기본 학습력 향상에 노력하고, 학습부진학생에 대하여는 학부모의 동의를얻어 특별보충지도를 연 2회 실시하겠습니다.
  • 수행평가 및 학업성취도 평가의 계획을 학기 초(3월, 9월)에 공지하여 공정하고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매년 학교예산의 3%이상을 도서구입비로 책정하여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도서관 사서도우미를 채용하여 도서관운영이 활성화 되도록 하겠습니다.
  •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학습 성과와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하여 개별화 교육과 통합 교육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겠습니다.

학교생활 서비스

  • 학교생활규정은 연1회 이상 학교공동체 구성원들의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제·개정 하겠습니다.
  • 훈화를 월1회 이상, 설문조사를 2회 이상 실시하여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폭력 및 집단따돌림·괴롭힘 등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고민해결, 진로지도, 인성지도를 위한 상담실을 설치하고 학생상담활동을 월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자기 개발을 위한 학생자치활돋, 동아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지원 및 홍보 서비스

  • 학년 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교설명회를 실시하고 학교홍보 리플렛을 제작하여 보급하겠습니다.
  • 수업공개의 날, 학교 방문의 날 등을 활용하여 학부모와의 상담활동을 학기별 2회 이상 실시하여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수렴하겠습니다.
  • 매주 학습계획 및 가정에서 준비해야 할 학습 자료를 홈페이지 또는 가정통신문을 통해 사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입·전입생에게 학교생활 안내 및 진로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하도록 하며 자녀의 진로선택에도움이 되도록하겠습니다.
  • 학교 주요 행사는 가정통신문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고 주요내용은 문자 서비스(SMS)를 이용하여 발송하겠습니다.
  • 매 학년말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관하여 학생·학부모·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년도 교육과정운영에반영하고 학교 홈페이지에탑재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게시판'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민원 행정 서비스 이행기준

학생을 위한 서비스

  •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교실의 조도 및 적정온도 유지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학급비품 및 시설물 보수 요청이 있을 시 즉시 점검하여 빠른 시일 내로 보수하겠습니다.
  • 화장실 환경개선을 위하여 화장지, 비누 등 필수품을 비치하겠으며, 화장실 상시 청소하시는 분을 두겠습니다.
  •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월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미납금 독촉과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수치심을 주지 않도록 하며, 학부모님께 직접전화 또는 문자서비스(SMS) 등으로 전달하도록하겠습니다.

민원인 및 학부모를 위한 서비스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알권리를 보장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민원 1회 방문처리제"시행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으며, 법령에서정하지 않은 서류 제출은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처리 불가능한 민원에 대하여는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관련법령 등의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접수 후 7일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중식시간에도 행정실에 1명 이상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일반민원
일반민원에 대한 정보를 나타낸 표입니다.

연번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

1

경력증명서

3시간

20분

  • 본인인 경우 : 신분증
  • 대리인인 경우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대리인 신분증 및 위엄장, 이해관계 증명서)

무료

2

재직증명서

3시간

20분

무료

3

졸업(예정증명서)

3시간

20분

무료

4

재학증명서

3시간

20분

무료

5

학교생활기록부

3시간

20분

무료

6

성정증명서

3시간

20분

무료

7

교육비납입증명서

3시간

20분

무료

팩스민원
팩스민원에 대한 정보를 나타낸 표입니다.

연번

항목별

법정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

1

경력증명서

3시간

30분

  • 본인의 경우 : 신분증
  • 대리인인 경우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대리인 신분증 및 위임장, 이혜관계 증명서)

무료

2

재직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3

졸업(예정)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4

재학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5

학교생활기록부

3시간

30분

무료

6

성적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7

교육비 납입 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학교급식 서비스 이행기준

급식 일반 서비스

  • 학교급식법에 제시된 영양기준량을 준수하고, 식단은 급식실시 2일전까지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교급식비 반환규정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을시 급식비 환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과정 및 급식비 예·결산을 흥페이지에 공개하여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위생관리팀요원을 위촉하여 분기별 1회 이상 급식물품 검수 및 급식운영에 대한 모니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급식 위생 서비스

  • 과학적·체계적 위생관리 기법인 HACCP시스템을 실시하고 조리실 입구에 위생관리 책임자 및 조리원 실명을 게시하여학교급식 안전에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급식기본방향에 따라 급식소 방역 5회, 급식관련 종사자에 대한 건강진단을 2회 실시하겠습니다.
  • 급식 관련 종사자 및 납품업체 배송직원에 대한 위생교육을 분기별 1회 실시하겠습니다.
  • 식중독 발생 시 원인규명을 위하여 보존식과 원재료를 144시간 보관하며, 식중독 비상대책반을 조직하여 문제 발생 시 신속히조치하겠습니다.

급식 홍보 및 의견수렴

  • 학교급식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교 급식공개의 날을 1회 실시하여 학부모가 급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급식 게시판을 만들어 급식에 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개선·보완하겠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07 11: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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