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신뢰와 열정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 대정고등학교(Daejeong High School) 방문을 환영합니다.
  1. HOME
  2. 대고인마당
  3.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6학년도 검정‧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 안내

  • 작성자익명
  • 등록일 2025.11.03
  • 조회수 45




1. 교과용도서 평가 기준





국어과


평가 영역

평 가 내 용

항목별 점수

학습 분량의 적절성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20

내용 수준의 적정성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20

다양한 교수학습활동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을 제시하고 있는가?

20

다양한 평가 활동

학습 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20

종합적 사고력 평가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을 측정하고 있는가?

20

합 계

100

수학과


평가영역

평가 내용

항목별

점수

.교육과정 준수

교육과정에 제시된 성격’, ‘목표’, ‘내용체계’, ‘성취기준을 충실히 반영하였는가?

15

교수·학습를 충실히 반영하였는가

교육과정에 제시된 평가를 충실히 반영하였는가?

. 내용의

선정 및 조직

내용의 수준과 범위 및 학습량이 적절한가?

30

내용 요소 간 위계가 있고, 연계성을 가지고 있는가?

실생활 및 사회·자연 현상과 연계되고, 타 교과와 연계·융합되며, 범교과의 학습 주제와 관련된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와 소재를 선정하였는가?

수학 교과 역량 및 기초 소양 함양에 적합한 학습 내용을 선정하고 적절히 조직하였는가?

학습 과정을 중시하고 학생 주도성을 지원하는 내용을 선정하여 적절히 조직하였는가?

단원의 전개 및 구성 체제가 창의적이고 학습에 효과적인가?

. 내용의

정확성 및

공정성

수학적 개념, 원리, 법칙, 용어, 기호와 일반적 사실 등을 정확하게 기술하였는가?

30

문항의 질문과 답에는 오류가 없으며 모든 문항의 답을 제시하였는가?

사진, 삽화, 통계, 도표, 웹사이트 및 각종 자료 등은 공신력 있는 최근의 것으로서 출처를 분명히 제시하였으며, 해당 내용에 대한 자료로 적합한가?

한글, 한자, 로마자, 인명, 지명, 각종 용어, 통계, 도표, 지도, 계량 단위 등의 표기가 정확하며, 편찬상의 유의점에 제시된 기준을 충실히 따랐는가?

오탈자, 문법 오류, 부적절한 어휘, 비문 등 표현상의 오류 없이 정확하게 기술하였는가?

특정 지역, 국가, 인종, 민족, 문화, 계층, , 종교, 직업, 집단, 인물, 기관, 상품 등을 비방·왜곡하거나 옹호하지 않았으며, 편견 없이 공정하게 기술하였는가?

.학습활동 및

평가지원

학습 활동 및 평가 과제는 교과 내용과 유기적으로 연계하였는가?

20

학습 활동 및 평가 과제가 학생의 수준에 적절하며, 수행이 가능한가?

학생의 수학 교과 역량을 함양하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학습 활동 및 평가 과제를 제시하였는가?

교구나 공학 도구를 활용한 학습 활동 및 평가 과제를 적절히 제시하였는가?

. 재정적 부분

동일 교과목 교과용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

5

합계

100

영어과


평가 영역

평 가 항목

항목별

점수

교육과정 부합성

·도 교육과정 및 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

10

학습 분량의 적절성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10

내용 수준의 적정성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10

학습 동기 유발

학습자의 흥미 유발 및 호기심을 자극하는 내용과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10

단원, 학년간 연계 및 계열성

학년간, 학교 급간 연계 및 계열성을 고려하고 목차의 배열 순서가 논리적인가?

10

자기주도적 학습 내용

학습 내용의 이해를 위한 참고 자료 및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학생의 수준에 맞는 자기주도적 학습 내용을 제시하고 있는가?

10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개별 혹은 소그룹 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 활동(토의, 토론 등)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10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10

다양한 평가 및 종합적 사고력 평가

평가 및학습 단계에 맞는 다양한 평가 활동을 제시하고 종합적 사고력을 평가하고 있는가?

10

교과용 도서의 가격

내용, 품질, 구성을 고려했을 때 적정한 가격이며, 동일 교과목 교과용도서와 비교했을 때 적정한 가격인가?

10

합 계

100

사회과


평가 영역

평 가 내 용

항목별 점수 합계

내용 수준의 적정성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매우 우수

우수

보통

25

20

15

25

학습동기 유발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매우 우수

우수

보통

25

20

15

25

학습 요소 구성

학습 요소(학습 목표, 도입, 본문,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읽기 자료 등)가 다양하고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매우 우수

우수

보통

25

20

15

25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학습자의 주도적인 학습과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생 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매우 우수

우수

보통

25

20

15

25

합 계

100


과학과


평가 영역

평 가 내 용

항목별 점수

학습 분량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20

18

16

14

12

20

내용 수준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20

18

16

14

12

20

학습내용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20

18

16

14

12

20

종합적 사고력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20

18

16

14

12

20

가독성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에 맞는가?


매우 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 미흡

20

18

16

14

12

20

합 계

100


체육과


평가 영역

평 가 내 용

항목별

점수

교육과정 부합성

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

10

학습 분량의 적절성

학습 분량이 주어진 전체 수업 시수에 적절한가?

10

내용 수준의 적정성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10

학습 동기 유발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10

효과성

시각 자료는 학습 내용과 조화를 이루고 있도록 배치하고 있는가?

10

자기주도적 학습 내용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10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 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10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10

다양한 평가 활동

다양한 평가 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10

종합적 사고력 평가

학생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평가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10

합 계

100

예술(음악)


평가 영역

평 가 내 용

항목별 점수

교육과정 부합성

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

10

학습 분량의 적절성

학습 분량이 주어진 전체 수업시수에 적절한가?

10

내용 수준의 적정성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10

학습 동기 유발

학습자의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고 있는가?

10

효과성

학습 요소(학습 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10

자기 주도적 학습 내용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10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개별 혹은 소그룹 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10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10

다양한 평가 활동

다양한 평가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10

종합적 사고력 평가

학생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평가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10

합 계

100

예술(미술)


평가 영역

평 가 내 용

항목별 점수

. 교육 과정 준수

2022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성취기준과 핵심역량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가?

10

. 학습 내용 선정

학습 내용이 학문적, 예술적으로 정확하고, 시기별 발달 단계에 적합한가?

10

학생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높이고 능동적 참여를 이끌 수 있는가?

10

. 학습 내용 조직

탐구, 실습, 감상, 토론 등 다양한 활동이 균형 있게 제시되어 있는가?

10

국내외 다양한 미술 사례와 현대적, 전통적 작품이 균형 있게 포함되어 있는가?

10

. 표현 표기 및

외형 체제

사진, 도판, 삽화 등이 고화질로 제시되어 이해를 돕고 미적 완성도가 있는가?

10

. 교수 학습 활동

다른 교과와 연계하거나 융합적 사고를 촉진할 수 있는 학습 소재를 제공하는가?

10

난이도가 조절되어 다양한 수준의 학습자가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가?

10

교사 지도서, 추가 자료, 활동 안내 등 수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지원 체제가 있는가?

10

. 학습 평가

수행 평가, 과정 중심 평가 등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평가 방식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는가?

10

합 계

100


정보과


평가 영역

평 가 내 용

항목별 점수

학습 분량의 적절성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10

내용 수준의 적정성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10

학습동기 유발

학습자의 창의성을 자극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고 있는가?

10

효과성

시각 자료는 학습 내용과 조화를 이루고 있도록 배치하고 있는가?

10

자기 주도적 학습내용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는가?

10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10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학습활동을 예시하고 있는가?

10

다양한 평가 활동

학습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10

종합적 사고력 평가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10

재정적 부분

동일 교과목 교과용도서를 비교해 보았을 때 가격은 적정한가?

10

합 계

100


2외국어(중국어)


평가영역

평가기준

평 가 항 목

항목별

점수

. 교육과정

교육과정 부합성

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

5

학습 분량의

적절성

학습 분량이 단원별로 균형 있게 구성되어 있는가?

5

. 학습내용 선정

내용 수준의

적정성

어려운 개념이나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가?

5

*학습동기

유발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10

. 학습내용 조직

효과성

시각 자료는 학습 내용과 조화를 이루고 있도록 배치하고 있는가?

5

단원, 학년간

연계 및 열성

목차(대단원, 중단원, 소단원)의 배열 순서가 논리적으로 정렬되었는가?

5

. 교수학습 활동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개별 혹은 소그룹 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5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5

*학습 참고자료의

충실성 및 유용성

교과서의 부속자료(부록, 색인, 용어해설, 찾아보기 등)는 충분하고 유용한가?

10

교과서 전시본과 함께 배포된 전자저작물(CD )은 충분하고 유용한가?

10

. 학습평가

다양한 평가 활동

학습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5

다양한 평가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5

. 표현 표기 및 외형 체제

*표현표기의

정확성 및 가독성

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에 맞는가?

10

편집 디자인 및 내구성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5

. 재정적 부분

*교과용도서의

가격

동일 교과목 교과용도서를 비교해 보았을 때 가격은 적정한가?

10

합 계

100

2외국어(일본어)


평가 영역

평 가 내 용

항목별 점수

교육과정

(교육과정 부합성 및

학습 분량의 적절성)

교과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를 충실히 반영하였는가?

학습 분량이 해당 학년 특성과 주어진 전체 수업시수에 적절한가?

20

학습 내용 선정

(내용 수준의 적정성 및 중립성)

학습자의 해당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개방적이고 균형 잡힌 관점과 사고를 할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가?

20

학습 내용 조직

(자기 주도적 학습 내용 및

효과성)

학습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제시하는가?

학습 요소(학습 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자료 등)가 유효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20

교수학습 활동

(교수학습 활동의 다양성 및

유용성)

학습자의 참여와 협력을 증진하는 다양한 학습 활동(개별 활동, 모둠 활동, 미디어 활용 등)과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학습주제에 적절하며, 실현가능한 학습 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20

학습 평가

(종합적 사고력 평가 및 다양한 평가 활동)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 해결 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학습 단계에 맞는 평가 방법(진단, 형성, 총괄 평가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15

재정적 부분

동일 교과목 교과용 도서를 비교해 보았을 때 가격은 적정한가?

5

합 계

100






2. 단위학교의 교과용도서 선정 절차





선정 절차


1단계 :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4단계 : 확정

[학교장]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인 절차 방법은 자율 판단)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을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선정 도서 최종 확정












3.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






과목별 선정 결과


기간본(기존 선정) 교과용도서 목록


- 1학년 과목 [2022 개정 교육과정]


구분

교과()

과목유형

과목

저자

출판사

학교

지정

국어

공통

공통국어1

강호영 외

비상교육

공통국어2

수학

공통

공통수학1

고호경

동아출판()

공통수학2

정두섭

마타에듀()

영어

공통

공통영어1

박준언 외

와이비엠

공통영어2

사회

공통

한국사1

도면회

비상교육

한국사2

통합사회1

박윤경

천재교과서

통합사회2

과학

공통

통합과학1

심규철

비상교육

통합과학2

과학탐구실험1

과학탐구실험2

체육

일반

체육1

임성철

씨마스

체육2

예술

(음악)

일반

음악(2022개정)

채은영

금성출판사

교양

일반

진로와 직업(2022개정)

김성길

이오북스

진로

세계 속의 지역 문화

미출판


- 3학년 과목 [2015 개정 교육과정]


구분

교과영역

교과()

과목

저자

출판사

학교

지정

기초

수학

확률과 통계

류희찬

천재교과서

영어

영어 독해와 작문

양현권

엔이능률

체육

체육

운동과 건강

주명덕 외 9

동아출판()

생활교양

교양

실용 경제

박도영 외 9

해냄에듀

환경

이상원 외 4

천재교과서

3학년

선택

기초

국어

언어와 매체

이관규

비상교육

화법과 작문

박영목

천재교육

고전 읽기

미출판

수학

미적분

류희찬

천재교과서

탐구

사회

사회과제 연구

미출판

생활교양

2외국어

전공 기초 일본어

조대하 외 3

경기도교육청

탐구

사회

한국지리

박철웅

미래엔

동아시아사

안병우

천재교육

사회문화

신형민

비상교육

윤리와 사상

정창우

미래엔

경제

유종열

비상교육

과학

물리학

손정우

비상교육

화학

박종석

비상교육

생명과학

심규철

비상교육

지구과학

이기영

비상교육

융합과학

조현수 외 4

대구광역시교육청

생태와 환경

김찬국 외 4

대전교육청

체육예술

체육

체육과 진로 탐구

유정애 외 4

충북교육청

단체 운동

박상철 외 4

경남교육청

예술

평면 조형

미출판

입체 조형

미출판

생활교양

기술가정

데이터과학과 머신러닝

이준구 외

한국과학창의재단

기초

국어

고전문학 감상

유광수 외 3

대구교육청

현대문학 감상

정형근 외 4

경기도교육청

수학

심화 수학

김완일 외 3

전북교육청

인공지능 수학

성덕현 외 6

중앙교육

영어

진로 영어

김정렬 외

엔이능률

심화 영어

신정현 외 3

와이비엠

탐구

사회

세계 문제와 미래 사회

박성혁 외 4

세종교육청

여행지리

조성호 외 5

씨마스

고전과 윤리

박병기 외 5

전북교육청

과학

물리학 실험

박승호 외 4

대전교육청

화학 실험

이미하 외 3

세종교육청

생명과학 실험

김재근 외 3

대구교육청

지구과학 실험

김지수 외 3

경북교육청

체육예술

체육

개인대인 운동

박봉률 외 4

경남교육청

스포츠 경기 실습

미출판

예술

미술 전공 실기

미출판

미술 감상과 비평

조익환 외

씨마스

생활교양

2외국어

일본 문화

홍민표 외 3

경기도교육청

기술가정

정보 처리와 관리

최종대 외

씨마스

교양

철학

홍윤기 외 10

천재교과서

바리스타

미출판

영화 감상과 비평

황혜진 외 3

서울교육청


신간본 교과용도서 목록

[2015 개정 교육과정]


교과()

과목유형

과목명

발행사(저자)

편제 학년 학기

(2024 입학생)

비고

영어

진로

영미 문학 읽기

도서출판 신아사

(지은숙 외 1)

3학년 1학기

11도서


[2022 개정 교육과정]


교과()

과목유형

과목명

발행사(저자)

편제 학년 학기

(2025 입학생)

1순위

2순위

3순위

국어

일반

문학

비상교육

(강호영)

창비교육

(최원식)

미래엔(방민호)

2학년 1학기

독서와 작문

비상교육

(최인영)

창비교육

(이도영)

천재교과서

(천경록)

2학년 2학기

융합

독서 토론과 글쓰기

천재교과서

(김주환 외 5)

미래엔

(민병곤 외 5)

지학사

(서혁 외 11)

2학년 1학기

진로

문학과 영상

미래엔

(장은주 외 4)

천재교육

(김동환 외 4)


2학년 2학기

수학

일반

대수

천재교과서

(전인태)

비상교육

(김원경)

미래엔(황선욱)

2학년 1학기

미적분

천재교과서

(홍진곤)

미래엔

(황선욱)

비상교육

(김원경)

2학년 2학기

진로

기하

천재교과서

(전인태외 7)

비상교육

(김원경외 10)

미래엔

(황선욱외 14)

2학년 1학기

인공지능 수학

천재교육

(강은주 외 5)

씨마스

(윤상운 외 6)

비상교육

(김원경 외 10)

2학년 2학기

영어

일반

영어

비상교육

(홍민표)

동아출판

(박용예)

와이비엠

(박준언)

2학년 1학기

영어

비상교육

(홍민표)

지학사(신상근)

동아출판

(박용예)

2학년 2학기

융합

미디어 영어

엔이능률

(민병천 외 5)

이젠교육(이석재 외 5)

천재교육(오영일 외 5)

2학년 1학기

영미 문학 읽기

엔이능률

(안병규)

이젠교육(전영주)

천재교육(강규한)

2학년 2학기

사회

일반

세계시민과 지리

천재교과서

(김민성)

비상교육

(박배균)

미래엔(조성호)

2학년 1학기

지리 부도

천재교과서

(황병삼)

미래엔(조성호)

비상교육

(정성훈)

진로

동아시아 역사 기행

천재교육

(김정인)

비상교육

(이병인)

미래엔

(강승호 외 5)

일반

사회와 문화

비상교육

(유종열)

미래엔(손영찬)

창비교육

(이정우)

진로

윤리와 사상

미래엔(문일호 외 5)

리베르스쿨

(류지한 외 9)

천재교육

(윤영돈 외 4)

도시의 미래 탐구

비상교육

(최영진 외 6)

천재교육(김영호 외 5)

미래엔

(조성호 외 5)

2학년 2학기

일반

현대사회와 윤리

리베르스쿨

(류지한)

미래엔(정창우)

비상교육

(김국현)

진로

법과 사회

비상교육

(정필운 외 4)

천재교육

(박성혁 회 4)

미래엔

(손영찬 외 3)

경제

천재교육(김태환 외 4)

비상교육

(유종열 외 5)


일반

세계사

천재교과서

(김덕수)

비상교육

(이병인)

미래엔(남궁원)

과학

일반

물리학

천재교과서

(최혁준)

비상교육

(손정우)

미래엔(권경필)

2학년 1학기

화학

천재교과서

(임희준)

비상교육

(최원호)

미래엔(정대홍)

생명과학

비상교육

(심규철)

천재교과서

(이준규)

미래엔(오현선)

지구과학

천재교과서

(오필석)

비상교육

(이기영)

미래엔(김연귀)

진로

지구시스템과학

천재교과서

(오필석 외 5)

비상교육

(이기영 외 3)

미래엔

(김연귀 외 5)

2학년 2학기

역학과 에너지

천재교과서

(최혁준 외 7)

비상교육

(손정우 외 4)

미래엔

(권경필 외 5)

물질과 에너지

천재교과서

(임희준 외 7)

비상교육

(최원호 외 4)

미래엔

(정대홍 외 6)

세포와 물질대사

비상교육

(심규철 외 4)

천재교과서

(이준규 외 4)

미래엔

(오현선 외 5)

동아출판()

(임혁 외 5)

과학과제 연구

미발행

체육

진로

스포츠 문화

지학사

(유창완 외 6)

씨마스

(황선환 외 7)

채움교육

(엄우섭 외 8)

2학년 1학기

스포츠 과학

지학사

(양종현 외 7)

씨마스

(박경석 외 9)

채움교육

(엄우섭 외 13)

2학년 2학기

운동과 건강

지학사

(유창완 외 6)

씨마스

(이병호 외 7)

채움교육

(엄우섭 외 11)

2학년 1학기

기초 체육 전공 실기

미발행

2학년 2학기

예술

일반

미술

비상교육

(조익환)

씨마스(이주연)

성안당(안현이)

2학년 1학기

진로

음악 감상과 비평

미래엔

(송무경 외 6)

와이비엠

(강민선 외 7)

천재교과서

(정미영 외 3)

2학년 2학기

미술과 매체

씨마스

(안지연 외 4)

미진사(이경아)

천재교육

(김은진)

2학년 2학기

기술가정/정보

일반

정보

비상교육

(임희석외 5)

천재교과서

(김현철외 5)

와이비엠

(정재화외 7)

1학년 2학기

기술가정/정보

진로

프로그래밍

씨마스 커뮤니케이션

(임종현 외 3)

삼양교육

(전현석 외 4)

도서출판 건기원

(윤영빈 외 3)

씨마스

(장병철 외 4)

2학년 1학기

인공지능 기초

천재교과서

(김현철 외 4)

미래엔

(안성진 외 6)

웅보출판사

(민무홍 외 3)

2학년 2학기

데이터 과학

천재교과서

(김현철 외 5)

삼양미디어

(정웅열 외 7)

씨마스

(강신천 외 8)

2외국어

(중국어)

일반

중국어

미래엔

(신승희 외 7)

천재교과서

(김대오 외 6)

()NE능률

(유성진 외 6)

2외국어

(일본어)

일반

일본어

미래엔(오현정)

다락원(채성식)

엔이능률

(박행자)



현재 교과서 미출판 과목: 과학과제 연구(2022개정), 기초 체육 전공 실기(2022개정)

발행사 운영난 등으로 재주문이 필요할 경우 학교운영위원회를 별도 개최하지 않고 차순위 도서로 자동 확정할 수 있음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상단이동 하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