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본 서브비주얼
  1. HOME
  2. 방과후
  3. 방과후 프로그램안내

방과후 프로그램안내

과학탐구

과학탐구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과학탐구

▣ 프로그램 목적

<과학탐구>는 교과 영역의 과학을 단순한 강의식 수업에서 벗어나, 1인 1실습을 통해 교과내용을 보다 쉽게 체험하고 일상에서 일어나는 과학 원리에 관심을 갖고실험을 통해 원리를 찾아내고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며 글로 배우는 과학이 아닌 체험으로 배우는 과학을 통해 과학 학습 능력 신장에 도움이 되는 것이 목적입니다.

▣ 프로그램 내용

저학년(1~2학년)을 위한 과학탐구 실험은 기초과학이나 창의 과학실험 위주의 수업으로 과학 이론보다는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즐겁게 실험을 하며 원리를 이해하고, 호기심이 많은학생들에겐 호기심 해결과 과학적 사고를 심어줍니다.

고학년(3~6학년)을 위한 영재과학 실험은 과학적 사고와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길러 일상생활의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는데 필요한 과학적 소양을 기르며 다양한 탐구를 통해적성을 발굴하고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는 기회를 기를 수 있도록 합니다.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교과 과정과 더불어 초등 교육과정의 복습과 중학교 과정의 과학실험을 통해 예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 실험마다 약품의 사용 및 주의 사항을 통해 안전한 실험을 할 수있게 합니다. 그리고 실험 후 보고서 작성을 함으로 탐구원리와 이론의 강화를 돕습니다.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과학

탐구

오○연

과학실2

(2층)

A

1~2

화,목

14:00 ~ 14:40

B

2~4

화,목

14:50 ~ 15:30

C

3~6

화,목

15:40 ~ 16:20

<학력>

제주대학교 생명과학과 졸업

<경력>

전)제주 중앙중학교 방과후 강사

전)한라 영재과학 교육원(프로그램 개발 및 실험과학 강사)

전)귀덕초 방과후 창의과학 강사

전)화북초 방과후 창의과학 강사

현)노형초 방과후 과학탐구 강사

현)한마음초 방과후 창의과학 강사

현)서귀포초 방과후 과학교실 강사

<자격증>

방과후 학교 지도사 1급

지도강사

오○연

운영대상

1 ~ 6학년

독서논술

독서논술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독서논술

▣ 프로그램 목적

다양한 주제의 책과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동화구연, NIE, 북아트 등 여러 매체를 접목하여 독서에 흥미를 갖고 토론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이며 설득력 있게 말과 글로표현하기 위함

▣ 프로그램 내용

학년

학습목표

주요활동

1~2학년

책을 통해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한 책 읽는 습관 기르기

다양한 독후활동, 갈래별 글쓰기, 북아트, NIE(신문활용교육), 동화구연, 시낭송 등 발표력키우기 수업 ,주제별 독서토론 교과논술 등

3~4학년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남들과 다른 창의적인 표현력 키우기

5~6학년

1)깊이 있는 독서활동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하기

2)독서 토론 수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효율적으로 말할 수 있는 자신감과 표현력을 키우기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여러 매체와 접목한 다양한 독서논술활동을 통해 책 읽는 재미와 즐거움을 깨달을 수 있다.

-여러 매체를 접목하여 글쓰기에 즐거움을 느끼고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고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NIE(신문활용교육)를 통해 사회의 문제를 발견하고, 그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논리적, 분석적, 비판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

-갈래별 글쓰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삶을 나타내는 자연스러운 글쓰기가 될 수 있다.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독서

논술

이○정

영어학습실(4층 영어전담실 옆)

A

1~2

화,목

14:00 ~ 14:40

B

2~4

화,목

14:50 ~ 15:30

C

2~6

화,목

15:40 ~ 16:20

<학력>

제주대학교 사범대학(윤리교육) 졸업

한국방송통신대 유아교육 졸업

<경력>

전)한라도서관 찾아가는 책읽어주기 프로그램 강사

-고산초 달빛도서관 NIE강사

-영상위 신문으로 놀암수다 NIE 특강강사

-동녘도서관/송악도서관/한수풀도서관 독서교실 강사

-한수풀도서관 자녀과 함께하는 독서지도교실 강사

-한수풀도서관 찾아가는 도서관학교 강사

-세화초 교육복지사업 동시쓰기 강사

-동광초 방과후학교 동화구연반 강사

-동광초 방과후학교 NIE&논술반 강사

-삼화초 방과후학교 독서논술 강사

-평대초 방과후학교 독서논술 강사

-광령초 돌봄교실 동화구연 강사

-이호지역아동센터 동화구연 강사

-월랑초 돌봄교실 동화구연 강사

-노형초 돌봄교실 동화구연 강사

-조천초 돌봄교실 독서교육 강사

현)노형 꿈틀 작은 도서관 동화구연 강사

-제주도서관 책읽어주기 강사

-뜨란채 새마을문고 강사

-노형초 방과후학교 독서논술 강사

-신촌초 방과후학교 독서논술 강사


<자격증>

중등학교 2급 정교사/유치원 2급 정교사

독서.논리논술 지도사 / NIE지도사

동화구연지도자 / 시낭송 지도사 / 낭독지도사

독서책놀이지도사 / 그림책지도사

스토리텔링교육놀이지도사

지도강사

이○정

운영대상

A반 1~2학년

B반 2~4학년

C반 2~6학년

로봇과학

로봇과학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로봇과학

▣ 프로그램 목적

첨단 과학 분야인 로봇 교육을 통해 창의 인재를 기른다.


▣ 교육 내용 및 강의 방법

기구부의 조립과정을 통해 기계적인 힘의 전달 과정 등을 이해하고 동작 프로그램 작성을 통해 논리적인 사고와 창의적인 사고를 함께 배양한다.

큐보 로봇을 활용하여 다양한 로봇 형태 및 원리를 설명하고 PC를 통한 동작 프로그램 작성을 통하여 동작 알고리즘을 설명한다.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로봇

과학

소○미

과학실1

(2층)

A

1

13:10 ~ 14:30

B

1~6

14:50 ~ 16:10

<학력>

한국방송통신대 첨단공학부 졸업

<자격>

유치원정교사2급

방과후아동지도사

로봇지도사1급

로봇코딩1급

사회복지사2급


<경력>

노형초 방과후강사

도련초 방과후 강사

신광초 방과후강사

제주교육대학부설초 방과강사


지도강사

소○미

운영대상

1 ~ 6학년

미술교실

미술교실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미술교실

▣ 프로그램 목적

다양한 미술 활동 수업으로 심미적 감각을 키우고 심리적 안정과 즐거움을 얻고 성취감을 높이고자 한다.

▣ 프로그램 내용

회화, 조소, 공예, 디자인 등을 경험하므로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표현력, 감상을 통한 자신감, 성취감, 하나 됨을 느끼고 마음에 기쁨을 소유한다.

▣ 프로그램 강의 방법

생각의 틀을 깨고 자유로움과 개성을 존중하며 성실한 표현활동이 되게 한다.(자기 목소리로 즐겁게 노래하는 조형 활동이 되게 한다.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미술교실

정○미

방과후교실3

(4층영어전담실옆)

A

1

월,수

13:10 ~ 13:50

B

2~4

월,수

14:00 ~ 14:40

C

3~6

월,수

14:50 ~ 15:30




D

3~6

월,수

15:40 ~ 16:20

<학력>

동의대학교 서양학과 졸업


<자격>

중등학교 2급 정교사


<경력>

(전)한라초 방과후학교 강사

(전)제주대 부설초 방과후학교 강사

(전)노형초 방과후학교 강사

지도강사

정○미

운영대상

1 ~ 6학년

바이올린

바이올린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바이올린

▣ 프로그램 목적

바이올린이란 악기를 통해 아이들이 음악을 쉽게 접할 수 있고, 악기와 친해 질 수 있는 계기를 갖는다. 악기 연주 하는 것이 결코 어려운 일이 아님을 인식하게 하고 소리 내는방법, 나아가서는 학생들 스스로 간단한 악보를 보면서 악기 연주를 통하여 음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확대 하는 것이 본 강좌의 목표입니다.


▣ 프로그램 내용

- 개인적인 성향과 진도에 따라 수업이 진행되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초급 단계에서는-기본적인 자세에 중점을 두고 정확한 악보 보는 능력을 통해서 음악적 기초능력계발

- 중급이상 단계에서는- 탄탄한 기초를 바탕으로 음색 및 활의 테크닉 레슨 ,듀엣이나 앙상블 팀을 구성하여 연주

♫ 수업방식

일괄적인 그룹수업이 아닌 학생의 상태를 빨리 파악 할 수 있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주법을 익힐 수 있도록 개인별 수준에 맞추어 1:1 개인지도 및 수준별 수업이 이루어지고있습니다.(초급/중급으로 나뉜 수준별 수업)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 악기연주를 통하여 올바른 정서 함양과 양손 사용을 통한 좌뇌와 우뇌의 고른 발달을 도모할 수 있다.

- 연주활동을 통하여 소질을 계발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한다

- 솔로연주 통하여 자신감, 앙상블 연주를 통하여 소리의 어울림과 협동심을 기르고 감성 발달에 도움을 준다.

♫ 재능 기부를 통하여 사회 봉사활동

사회와 연계하여 소외된 계층을 찾아가서 바이올린 연주를 하며 재능기부를 통하여 봉사활동이라는 현장체험을 함으로써 사회에 공헌하여 자아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라의집 찾아가는 음악회, 노형 동아리 봉사연주, 졸업식 찬조)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바이올린

고○정

방과후교실5

(4층 위클래스옆)

A

1~2

화,목

14:00 ~ 14:40

B

1~6

화,목

14:50 ~ 15:30

c

1~6

화,목

15:40 ~ 16:20

<학력>

제주대학교 인문대학 음악학과졸업

<경력>

-제주시립교향악단 연구단원

-제주실내악단 VnⅡ 수석

-제주신포니에타 VnⅡ수석 및 VnⅠ 단원

-제주주니어신포니에타 지도강사

-제주YMCA 바이올린교실 지도강사

-제주시 교육청 악기선정위원

-학원 (제원,클래식,고은보라학원)강사

-조천교, 대정교, 세화교 바이올린 강사

-일도교 (제주 자율형 학교 특성화 과목) 강사

-표선교 예술강사

-신엄중

-애월중

-현)노형초, 외도초 방과후학교 강사


<자격증>

-중등학교 2급 정교사(음악)

-방과후 지도사

-인성 지도사

-음악 심리 상담사

지도강사

고○정

운영대상

1 ~ 6학년

배드민턴

배드민턴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배드민턴

1.기초체력향상-

다양한 트레이닝을 통하여 학생들의 기초체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성장기 비만해결. 스트레스해소. 집중력향상)

2.기초 기술 트레이닝-

배드민턴기초기술-클리어.스매쉬.드라이브.헤어핀.푸쉬.리프트.

드롭,등 기초스트로크 트레이닝과 스탭연습을 통한 체력단련

유연성 훈련 단식/복식 트레이닝

3.학생상호간의 의사소통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과 상호간의

게임예절을 통한 스포츠맨쉽을 함양 시킬 수 있습니다.

4.생활체육과 학교체육의 연결고리로써 부모님과의 소통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배드민턴

이○범

체육관

(3층)

A

1~4

화,목

14:50 ~ 15:30

B

4~6

화,목

15:40 ~ 16:20

<학력>

제주대학교 행정학과 졸업.

제주대학교 생활체육연수원 수료.

<경력>

- 제주시내 배드민턴클럽 코치(연동클럽.여명클럽.시민클럽.백록클럽 애월클럽 코치역임)

- 2011~2018 노형초 방과후 강사

- 2012~2018 백록초 방과후 강사

<자격증>

1. 대한배드민턴협회공인심판(생체1급)

2. 문체부 생활체육지도자

<대회 지도 실적>

2014제주도교육감배 전도스포츠클럽대회 3위(노형초)

2014 생활체육전도 스포츠크럽대회2위(노형초)

지도강사

이○범

운영대상

1 ~ 6학년

영어교실

영어교실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영어

▣ 프로그램 목적

이야기 안에서 문장구조를 이해하며, 중요표현을 배우고 발화할 수 있다.

▣ 프로그램 내용

▶이야기를 듣고, 읽고, 이해를 하며 그 안에서 문장의 구조를 배우고, 주요 표현들을 말하는 연습을 한다.


▣ 프로그램 강의 방법 및 평가 방법

▶교재, CD, PPT등을 사용하여 시각적, 청각적으로 내용이해를 돕고, 세부적으로 문장안의 구조를 연구하며, 표현도 함께 배운다.

▶그룹 및 개별 발표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영어교실

김○솔

방과후교실4

(4층 영어전담실 옆)

A

1~2

화,목

14:00 ~ 14:40

B

3~4

화,목

14:50 ~ 15:30




C

5~6

화,목

15:40 ~ 16:20

<학력>

모나쉬대학교(호주) 비주얼커뮤니케이션 학과 졸업

<자격증>

SMU-TESOL(숙명여대)

<경력>

한천초등학교 방과후 영어강사

지도강사

김○솔

운영대상

1 ~ 6학년

주산수리셈

주산수리셈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주산수리셈

▣ 프로그램 목적

우뇌를 자극하여 기초 연산능력, 두뇌개발, 집중력, 기억력을 향상 시킨다.


▣ 프로그램 내용

▶보수, 짝, 머리, 꼬리 셈을 통해 사칙연산을 주판을 통해 할 수 있다.

▶숫자쓰기, 운주운지법, 주판수 읽기, 교재풀이 후 기록하기 등을 통해 변화 확인

▣ 프로그램 기대효과

연 2회 암산급수 평가에 도전할 수 있다.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주산수리셈

이○옥

방과후교실4

(4층 6-1 옆)

A

1

월,수

13:10 ~ 13:50

B

1~2

월,수

14:00 ~ 14:40

C

1~4

월,수

14:50 ~ 15:30




D

1~6

월,수

15:40 ~ 16:20

<학력>

순천대학교 졸업

<자격증>

주산활용수학교육사

주산1단

<경력>

남광초등학교 방과후 강사

도남초등학교 방과후 강사

하원초등학교 방과후 강사

중문초등학교 방과후 강사

지도강사

이○옥

운영대상

1 ~ 6학년

칼라클레이

칼라클레이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칼라클레이

▣ 프로그램 목적

▶클레이의 기법을 정확히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오방색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색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클레이공예, 우드공예, 타일공예, 냅킨공예 등 여러가지 공예를 콜라보하여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 프로그램 내용

▶도구의 쓰임을 익히고 여러가지 재료를 콜라보하여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 프로그램 강의 방법 및 평가 방법

▶칼라클레이의 기본기법을 이해하고 냅킨공예, 타일공예, 아크릴공예, 세라크레프트, 목공예 등 여러 가지 공예를 칼라클레이에 접목시켜 배워본다.

▶클레이로 다양한 작품을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하였는지 본다.

▶클레이기법과 재료의 쓰임을 배워 작품을 만들어 본다.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 집중력을 갖고 성실히 참여하는지 관찰한다.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칼라클레이

강○경

과학실2

(2층)

A

1

13:10 ~ 14:30

B

2~6

14:50 ~ 16:10

C

1

13:10 ~ 14:30




D

2~6

14:50 ~ 16:10


<학력>

제주대학교 미술학과 졸업


<자격증>

컬리리스트 기사

클레이아트 지도사

냅킨아트 지도사

어린이북아트 지도사

종이접기 지도사


<경력>

외도초등학교 방과후 강사

제주중앙초등학교 방과후 강사


지도강사

강○경

운영대상

1 ~ 6학년

컴퓨터1

컴퓨터1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컴퓨터1

▣ 프로그램 목적

컴퓨터에 있는 기본 프로그램을 알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고자 합니다. 또한, 수업시간에 습득한 프로그램 활용법을 이용하여 학교생활에 필요한 문서들을 직접 작성할 수있도록 지도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꾸준한 타자 연습을 통해 자격증반에 대비하고자 합니다.


▣ 프로그램 내용

-초급반(1학년)은 윈도우의 기본 프로그램들을 알아보고, 직접 실행하여, 컴퓨터 활용법을 습득하고자 있습니다. 더불어, 타자 연습을 통해 키보드의 올바른 운지법을 익히고자합니다.

-중급반(3~6학년)은 파워포인트2016과 한글2016의 교재를 활용하여,프로그램의 올바른 활용법을 습득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꾸준한 타자 연습을 통해 키보드의 올바른운지법을 익히고자 합니다.

-자격증반(3~6학년)은 파워포인트 2016과 한글 2016의 기본 내용을 습득하고, 교재에 있는 모의고사와 기출문제를 이용하여 여러 번의 실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해진시간에 정확하게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꾸준한 연습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컴퓨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숙지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파워포인트2016을 활용하여 발표자료를 만드는 방법을 습득할 수있으며, 한글2016을 활용하여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컴퓨터(1)

조○현

컴퓨터실1

(2층)

꼬마코딩A

1

월,수

13:10-13:50

2학년 정규&코딩 A

2

월,수,금

14:00-14:40

2학년 정규B

2

화,목

14:00-14:40

코딩&건축A

3-6

월,수,금

14:50-15:30

코딩B

3-6

화,목

14:50-15:30

자격증&코딩A

3-6

월,수,금

15:40-16:20

자격증&코딩B

3-6

화,목

15:40-16:20


<학력>

숙명여자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졸업

<자격증>

워드프로세서 1급

컴퓨터활용능력 2급

정보처리기사


지도강사

조○현

운영대상

1 ~ 6학년

컴퓨터2

컴퓨터2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컴퓨터(2)


▣ 프로그램 목적


정보화 시대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컴퓨터 교육은 필수 입니다.

자신 있게 타이핑을 할 수 있고 중고등학교에서 수행평가를 멋지게 해 낼수 있고, 대학교에서도 리포트를 빠르고 정확하게 해 낼 수 있는 기초적인 실력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내용

√ 2학년 컴퓨터를 올바른 자세와 바른 사용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고, 운영체제 및 멀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바른 컴퓨터 사용할 수 있도록 기초지식을 배우는 과정입니다.

√ 3,4학년 파워포인트, 엑셀, 한글 프로그램에 아이들이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재미 있고, 다양한 작품들 위주의 수업으로 학습을 하게 되는 과정입니다.

√ 5,6학년 컴퓨터에 대한 이해력과 상식, 습득 능력을 가늠하여 보고 그 실력을 인정해 주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실생활에 활용 할 수 있는 정보 능력을갖출 수 있도록 배우는 과정입니다.

------

- 3 ~ 6학년(고급) : 실기, 필기 자격증을 통한 프로그램 심화과정

(DIAT / ITQ / ICDL / GTQ /문서실무사 취득)

- 3 ~ 6학년(중급) : 실기 중심 자격증을 통한 프로그램 고급과정

(DIAT / ITQ 자격증 취득)

- 3 ~ 6학년(정규) : 본격적인 프로그램학습

(한글 / 파워포인트 / 엑셀 / 포토샵)

- 2학년(기초) : 타자,인터넷,윈도우 등 컴퓨터 기본 학습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컴퓨터(2)

임○영

컴퓨터실 2

(2층)

1학년 정규A

1

월,수

13:10-13:50

1학년 정규B

1

화,목

14:00-14:40

1-2학년 정규 C

1-2

화,목

15:40-16:20

꼬마코딩 B

1-2

월,금

15:40-16:20

3-4학년 정규&코딩

3-4

월,수,금

14:00-14:40

자격증A

3-6

월,수,금

14:50-15:30

자격증B

3-6

화,목

14:50-15:30



<경력>

- 인천 굴포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인천 불로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인천 청천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인천 주안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부천 고리울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서울 잠원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제주 한천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 현 노형초등학교 방과후 컴퓨터강사 근무 중


<자격증>

- 정보처리 산업기사

- 워드 1급

- 문서실무사 1급

- 문서실무사 지도자

- ITQ 한글, ITQ 파워, ITQ 엑셀, ITQ 인터넷

- ITQ 공인강사 - ITQ Master ITQ 한셀, ITQ 한쇼

- DIAT 한글, DIAT 파워, DIAT 엑셀, DIAT멀티미디어

- DIAT 공인강사

- ICDL - MOS - GTQ 1급 - CODE Creator

- 방과후 지도사 1급

엔트리 1급 - 스크래치

안전교육 지도사 1급

소프트웨어 코딩 지도사 1급

지도강사

임○영

운영대상

1 ~ 6학년

클래식기타

클래식기타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클래식기타


▣ 프로그램 목적

클래식 기타의 아름다운 선율과 음색은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기타를 연주함으로 인해 자신의 재능과 흥미를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 프로그램 내용

1. 계이름 익히기

- 오선 악보의 계이름과 음이름 익히기를 지도

- 1포지션 계이름 지판 기억하도록 지도

2. 동요 멜로디 익히기

- 동요 멜로디 연주하기

- 모듬별로 합주하기

3. 기타 코드 익히기

- 조성별(ⅠⅣⅤ) 기타 코드 배워서 연결하도록 지도


▣ 프로그램 기대효과 등

클래식 기타는 독주, 중주, 합주를 할 수 있는 악기로 학생들에게 서로 맞추고, 기다려주는 악기로 인내심, 공감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며 악보를 보고 연주하고 친구들과서로 맞추면서 음악에 대한 많은 이해와 멋진 연주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클래식기타

좌○운

방과후교실5

(4층 위클래스 옆)

A

2~4

수,금

14:00 ~ 14:40

B

3~6

수,금

14:50 ~ 15:30


<경력>

-2005. 3 ∼ 2019. 10 노형동 음악학원운영

-문화센터:학생문화원,고산문화의집,한림

-방과후학교:제주중,사대부중,성산중,해안초,한라초,신광초,월랑초

-음악감성동아리:제주유아교육진흥원

-특화교육수업:새서귀초

-자유학기제:탐라중,제일중

<자격증>

- 교원자격증

- 기타지도자1급자격증

<대회 지도 실적>

2009. 8.1 ∼ 8.2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청소년과 함께하는

기타캠프(학생문화원 공연)

2010. 8.7 ∼8.8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청소년과 함께 하는

기타페스티벌(세화동녘 도서관 강당 공연)

2015∼2016. 8월(경기도 양평)

-한국국제기타페스티벌 캠프(앙상블연주회)

2017.6월

-양웅선기타 독주회 찬조 (제주시,서귀포시)

지도강사

좌○운

운영대상

2 ~ 6학년

한자교실

한자교실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한자교실

▣ 프로그램 목적

우리가 사용하는 생활용어와 교과서 학습용어 대부분은 한자로 되어 있습니다.

한자의 뜻음을 익히고, 한자 짜임을 통해 생활 한자어를 배웁니다.

부수 214자를 익혀 필순과 한자의 3요소인 모양, , 소리를 알게 합니다.

급수한자 (5100~ 31,000)의 어원을 알게 하여 다양한 한자의 어 휘를 알게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생활한자를 익혀 언어생활을 향상 시키고, 사고력과 이해 력을 길러주는 중요한 교육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내용

[초급] 단계 : 부수 214자와 급수한자(부수 ~ 5) 어원을 이해시키고, 필 순을 익히는데 중점을 두고, 모양, , 소리의 반복 학습을 통 해서 기초를 탄탄히 하는데 중점을 둠.


[중급] 단계 : 급수한자(부수 ~ 5) 어원을 이해시키고, 탄탄한 기초를 바 탕으로 한자어 짜임을 통한 다양한 생활언어를 구사하는 경 험을 쌓게 함.


[고급] 단계 : 급수한자(부수 ~4) 다양한 뜻을 가진 고사성어, 사자성 어 연습과 실생활 한자어를 잘 다룰 수 있도록 연습에 중점 을 두고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함.


▣ 프로그램 기대 효과

한자교육을 통해 언어적 사고력과 어휘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교과의 주요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생활한자와 한자어를 바르게 익혀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옛것을 배워 새로운 미래를 열어 갈 수 있습니다.

한자급수 자격시험을 통해 성취감, 잠재력 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한자교실

김○신

방과후교실3

(4층 영어전담실 옆)

A

1~2

화,목

14:00 ~ 14:40

B

2~6

화,목

14:50 ~ 15:30

C

1~6

화,목

15:40 ~ 16:20


학력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졸업






경력


백록초 방과후강사 (2006-2021)

월랑초 방과후강사 (2007-현재)

신광초 방과후강사 (2022)





자격증


중등2급 정교사 교원자격증 (외국어)

국가공인 한자 1급 자격증


지도강사

김○신

운영대상

1 ~ 6학년


스피치(성우교실)

스피치(성우교실)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스피치(성우교실)

▣ 프로그램 목적

목소리를 이용한 여러 종류의 스피치를 접해보고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발표력, 표현력을 증대시키고 자기효능감을 높일 수 있다.

▣ 프로그램 내용

호흡, 발음, 발성 연습, 대본 리딩, 연기 표현을 통해 애니메이션 작품을 더빙하고, 스피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동화구연, 시낭송, 아나운서, 리포터 등의 활동을 다룬 작품을 만들고 발표할 수 있다. 올바른 국어의 사용, 집중력, 순발력, 표현력, 앙의력, 팀원 간의 배려와 협동심이 높아진다. 작품을 만들고 참여하는 과정에서 창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세심히 지도한다.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스피치(성우교실)

이○숙

영어학습실

(4층 영어전담실 옆)

A

1~4

수,금

14:00 ~ 14:40

B

1~6

수,금

14:50 ~ 15:30

C

1~6

수,금

15:40 ~ 16:20


<자격증>

애니메이션 더빙 지도사 1급

방송스피치 지도사 1급

동화구연 지도사 2급

시낭송 지도사 2급

방과후학교 지도사

진로직업 지도사

<경력>

(전)아라초 스피치 방과후 강사

(전)오라초 발표력연극교실 강사

(전)월랑초 발표력성우교실 강사

(전)표선고 방송전문가 과정 강사

(전) 한라중 신문활용교육 강사

(전) 대정고 창의스피치 강사

(전) 아라중 창의스피치 강사

지도강사

이○숙

운영대상

1 ~ 6학년

음악줄넘기


음악줄넘기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

음악줄넘기

▣ 프로그램 목적

- 안전하고 재미있는 줄넘기 활동 및 자신감 키우기

- 음악에 맞추어 초급, 중급, 고급 줄넘기 기술 익히기

- 짝줄과 단체 줄넘기로 타인에 대한 배려와 협동심 키우기

▣ 프로그램 내용

개인줄과 여러 가지 긴줄을 사용하여 다양한 줄넘기 배우기

프로그램

강사명

장소

대상학년

요일

시간

음악줄넘기

박○미

체육관

(3층)

A

1~2

14:00 ~ 14:40

B

2~4

월,수

14:50 ~ 15:30

C

2~6

월,수

15:40 ~ 16:20




D

1~4

14:50 ~ 15:30

<자격증>

음악줄넘기 지조자 2급

줄넘기 지도자 3급

심판 자격증

<경력>

(전)백록초 방과후학교 강사

지도강사

박○미

운영대상

1 ~ 6학년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15 16:51:4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상단이동 하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