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천초등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선언문
우리 풍천초등학교 모든 교직원은 고객 중심의 질 높은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받는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정성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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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고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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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는 모든 업무를 치우치지 않는 공정함과 공익을 위한 배려로 책임감 있게 처리하여 누구나가 공감하고 신뢰하는깨끗한 청렴행정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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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는 학부모 입장에서 생각하고 학생들을 위하는 마음으로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운영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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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는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하여 충실한 수업과 공정한 평가, 교수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부단히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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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는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교육 및 부당한 행정업무 처리에 대하여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고 같은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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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고객들로부터 평가를 받고 보완, 개선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제공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기준」 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것을 약속합니다.
공통서비스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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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학교 현관에 실별 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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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기기(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를 행정실에 설치하여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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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이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을 위하여 출입구 경사로, 복도 손잡이, 장애인화장실, 장애인주차구역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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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고 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맞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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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는 다른 동료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거나 또는 용건을 경청,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이내에전화를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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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이내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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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가 끝났을 때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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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가 울리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공손하게 받으면서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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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거신 분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메모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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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는 용건을 간략히 전하여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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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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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가 끝났을 때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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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연1회 이상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겠습다.
우편 · 모사전송(FAX) · 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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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접수 후 10분 이내에 처리 과정을 전화 또는 문자전송서비스(SMS)로 연락하여 드리겠으며, 방문수령 또는 FAX, 우편 중민원인이 요구하시는 방법으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2.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 조치
가.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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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확인을 거쳐 담당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해 드리고, 해당 직원에 대하여는 같은 잘못을 재발하지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 하겠으며, 재 방문에 대한 교통비 명목의 [예)도서상품권(5,000원상당)]을 드리겠습니다.
나. 전화 또는 방문 시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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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직원이 잘못한 경우에는 시정, 그 결과를3일 이내에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다.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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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상품권(5,000원상당)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3. 고객의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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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 불만족을 느끼셨던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의견을 제시하여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 후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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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업무와 관련하여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 창구
4.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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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 하여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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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점은 개선 · 보완 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5.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학교 교직원은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아래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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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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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지적하여 주셔서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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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절하고 모범적인 공무원을 발견할 시에는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셔서 다른 직원들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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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우선의 행정을 위하여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을 삼가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 될 수 있도록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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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익명이나 가명으로 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서비스헌장”과 관련한 좋은 의견을 우리학교(064-786-5603)로 전화주시거나 학교홈페이지 행정서비스헌장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무·학사 서비스 이행기준
[학습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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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적 사고 능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수업 방법 개선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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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중 개인차를 고려한 다양한 학습 방법으로 기초, 기본 학습력 향상에 노력하고, 학습부진학생에 대하여는 학부모의 동의를얻어 특별 보충지도를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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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홈페이지에 학습 정보를 탑재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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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평가 및 학업성취도 평가의 계획을 학년초에 공지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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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학교예산의 3% 이상을 도서구입비로 책정하여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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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 대상학생의 학습 성과와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하여 개별화 교육과 통합교육이 효율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겠습니다.
[학교생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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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생활규정은 학교공동체 구성원들의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제·개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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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화를 월 1회 이상, 설문조사를 학기별(연 2회) 실시하여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폭력 및 집단따돌림·괴롭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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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의 고민 해결, 진로 지도, 인성 지도를 위한 상담실을 설치하고 학생상담활동을 월 2회 이상 실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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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의 자기 개발을 위한 학생자치활동, 동아리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지원 및 홍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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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년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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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공개의 날, 학교 방문의 날 등을 활용하여 학부모와의 상담활동을 학기별 1회 이상 실시하여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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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별로 준비해야 할 학습자료가 있을때에는 홈페이지 또는 가정통신문을 통해 사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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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 전입생에게 학교생활 안내 및 진로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이 학교 생활에 쉽게 적응하도록 하며 자녀의 진로선택에도움이 되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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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주요 행사 및 내용은 가정 통신문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고, 주요 내용은 문자 서비스(SMS)를 이용하여발송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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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학년말 학교 교육 과정 운영에 관하여 학생 · 학부모 ·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년도교육과정운영에반영하고 학교 홈페이지에탑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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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홈페이지에 '학부모게시판'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민원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학생을 위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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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교실의 조도 및 적정온도 유지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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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급비품 및 시설물 보수 요청이 있을 시 즉시 점검하여 빠른 시일 내로 보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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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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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납금 독촉과 관련 하여 학생들에게 수치심을 주지 않도록 하며 학부모님께 직접 전화 또는 문자 서비스(SMS) 등으로 전달하도록하겠습니다.
[민원 및 학부모를 위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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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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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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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1회 방문처리제 시행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으며, 법령에서정하지 않은 서류 제출은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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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 불가능한 민원에 대하여는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관련법령등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제시하여 접수 후 3일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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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중식 시간에도 행정실에 1명 이상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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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예 · 결산 집행 현황은 분기별로, 수익자 부담 경비는 사업 종료 후 10일 내에 홈페이지에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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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교급식 서비스 이행기준
[급식 일반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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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급식법에 제시된 영양기준량을 준수하고, 식단은 급식실시 3일전까지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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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급식비 반환 규정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을시 급식비 환불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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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과정 및 급식비 예,결산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급식 위생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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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 · 체계적 위생관리 기법인 HACCP시스템을 실시하고 조리실 입구에 위생관리 책임자 및 조리원 실명을 게시하여학교급식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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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급식기본방향에 따라 급식소 방역 연 5회, 급식관련 종사자에 대한 건강진단을 연 2회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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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 관련 종사자 및 납품업체 배송직원에 대한 위생교육을 월 1회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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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중독 발생 시 원인규명을 위하여 보존식과 원재료를 72시간 보관하며, 식중독 비상대책반을 조직하여 문제 발생 시 신속히조치하겠습니다.
[급식 홍보 및 의견 수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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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급식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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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급식 공개의 날을 연 1회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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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에 급식 게시판을 만들어 급식에 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개선 · 보완하겠습니다.
[급식 위생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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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 · 체계적 위생관리 기법인 HACCP시스템을 실시하고 조리실 입구에 위생관리 책임자 및 조리원 실명을 게시하여학교급식 안전에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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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급식기본방향에 따라 급식소 방역 연 5회, 급식관련 종사자에 대한 건강진단을 연 2회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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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식 관련 종사자 및 납품업체 배송직원에 대한 위생교육을 월 1회 실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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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중독 발생 시 원인규명을 위하여 보존식과 원재료를 72시간 보관하며, 식중독 비상대책반을 조직하여 문제 발생 시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12/07 17:2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