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본 서브비주얼
  1. HOME
  2. 알림마당
  3. 교육활동사진

교육활동사진

생명존중교육 ‘소중海 · 미안海 ·사랑海’ 운영

  • 작성자 무**
  • 등록일 2024.03.22
  • 조회수 68
생명존중교육 2학년 1차시 1 생명존중교육 2학년 2차시 생명존중교육 3학년 1차시 생명존중교육 3학년 2차시

2024322일 금요일 1교시부터 6교시까지 1~3학년을 대상으로 학급별 2교시씩 수준에 맞춰 바다생물체 보존에 대한 생명존중교육소중· 미안· 사랑를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살아 숨 쉬고 활동하는 사소한 생물체를 귀하게 여겨 보호하며 인간과 같이 공존하는 삶이 가치로운 삶이란 걸 아는데 그 목적이 있었다. 그리고 세상에 유일한 나와 너가 자연의 일부인 바다 생물들을 함부로 하지 않고 어울려 살아가는 것이 생태계보존 및 지속가능 발전에 도움 된다는 것을 알게 하는 것이었다.


영상을 통하여, 무심코 버리는 플라스틱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 해양쓰레기로 넘쳐나며 바다에 커다란 쓰레기 섬이 생겨난 것을 보았다. 바다생물들은 미세플라스틱 해양쓰레기를 먹이로 오인해 섭취하게 되고 먹이사슬을 따라 상위 단계 포식자에게 먹힘으로써 생태계에 교란이 일어난다는 것을 보았다.


이 교육으로, 학생들은 우리가 버린 쓰레기로 인해 바다 생물들이 피해를 입고, 그런 피해들이 결국은 인간들에게 커다란 위협으로 다가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는 일회용품 사용자제와 해양쓰레기 정화 활동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상단이동 하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