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군) | 도서 | 평가 영역 및 기준 | 평가항목 |
수학 | 수학1 | 교육과정 부합성 | 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 |
학생 맞춤 교육 | 학생 학습 수준을 정확히 진단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충분히 제공하는가? |
자기주도적 학습 |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수정할 수 있는 자기주도적 학습 기능을 충분히 제공하는가? |
학생 학습 진단 | 학생의 학습 과정과 결과에 대한 분석 결과가 교사가 이해하고 활용하기 얼마나 쉬운가? |
수업지원 | 교사가 학생 맞춤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재구성, 수업 자료 수정보완, 기존 교수학습 도구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충분히 있는가? |
학생 참여 수업 |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의 상호작용 및 협력 학습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다양하고 적절하게 제공되어 있는가? |
인터페이스 | 우리 학교의 모든 학생과 교사가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가? |
영어 | 영어1 | 학습동기 유발 | 학습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나 소재를 다루고 있는가? |
자기주도적 학습내용 | 학습내용의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자료 및 관련 활동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있는가? |
다양한 교수학습활동 | 개별 혹은 소그룹활동, 미디어 활용 등의 다양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
다양한 평가활동 | 학습단계에 맞는 평가방법(진단, 형성, 총괄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
재정적부분 | 동일 교과목 교과용 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