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문중학교(교장 김병성)는 10월 29(화) 중문중학교 운동장과 별관에서 ‘2024학년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중문의 별 헤는 밤’ 축전을 운영하였다.
□ 이번 행사는 중문중학교 학생(53명)과 교사(16명)를 중심으로 중문 및 서귀포시에 거주하는 유치원 및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 천체 관측 프로그램-별이 빛나는 밤, ▲ 과학 자율 동아리-중문 CSI, 과학 수사대, 날아라! 슈팅 글라이더, 소금물 자동차 만들기, 솜사탕탕후루후루, ▲ 생활과학 자율 동아리-나만의 인형 만들기, ▲ 또래상담 자율 동아리-마음 약국, ▲ 진로교육부-별빛 아래 피어나는 향기, ▲ 수학 동아리-4차원은 모여라. 클라인 병 만들기, 램프 만들어볼래? 아이큐 퍼즐램프 만들기, ▲ 교육복지부-추억부스(인생네컷) 총 11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중문의 별 헤는 밤 축전’을 통해 교내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인 태도 및 과학문화 확산 기여하였다. 또한, 학생과 학생, 학생과 교사, 학교와 지역사회 간 긍정적인 관계 형성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는 ‘중문에서 유익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줘서 학교에 고맙다’, ‘내년에도 또 축전이 운영되면 좋을 것 같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