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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행 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학교 중앙현관에 실별 배치도를 게시하고, 교실입구에는 학급현황판을 부착하겠으며, 교직원은 항상 명찰(또는 공무원)를 패용하겠습니다.
  • 사무기기(복사기, 전화기, 팩스 등)를 행정실에 설치하여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을 위하여 출입구 경사로, 복도 손잡이, 장애인화장실, 장애인주차구역 등 편의시설을 설치하겠습니다.
  •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인사하고 정중한 예의를 갖추어 맞이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고 업무대행이 가능한 부분은 즉시 처리해 드리겠으며 면담이 필요하거나 처리가 어려운 부분은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전화 등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이내에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때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감사합니다. 신광초등학교 교무실(행정실)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고, 고객의 문의사항에 친절히 답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 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에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등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연1회 이상 교육과 점검을 실시하겠습다.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처리결과는 우편?방문수령?팩스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할 경우

담당 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1회 재방문에 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 또는 방문 시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5,000원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2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관련 직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1.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던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 후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 2.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업무와 관련하여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 창구】
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 창구

접수·처리부서

서비스명

연락처(내선번호)

교무기획부

전입학업무, 교육과정 운영 등

064)741-0805

방과후학교부

방과후교육활동, 돌봄교실 운영

064)741-0849,0887~9

학생복지부

학생생활지도, 상담교육, 인성교육 등

064)741-0805

보건실

성희롱, 학생건강관리

064)741-0879

급식실

학교급식업무

064)741-0808

행정실

제증명발급, 학교운영위원회, 발전기금 접수

064)741-0881~2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성신로 25 (우 690-818)
홈페이지 : http://www.jeju-sk.es.kr
팩스 : 064)741-0801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점은 개선·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에게 부탁드리는 사항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지적하여 주셔서 교육서비스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으신 교직원이 있으면 다른 교직원의 귀감이 되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09/20 16: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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