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북초등학교(교감 이맹수)는 2026년 1월 8일(목) 오전 10시, 본교 해송관(체육관)에서 졸업생을 비롯해 학부모, 지역 인사, 교직원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제96회 졸업식을 가졌다.
□ 졸업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졸업장 및 학교장상 수여가 진행되었으며, 졸업생들은 지난 6년간의 학교생활을 되돌아보는 영상과 이야기를 통해 배움과 성장의 시간을 함께 나누었다. 이어 졸업식 노래를 부르고, 마지막으로 교가를 제창하며 화북초등학교 학생으로서의 추억과 자긍심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 이맹수 교장은 훈화 말씀을 통해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며, “지금까지 쌓아온 성실함을 바탕으로 두려워하지 말고 앞으로 한 걸음씩 나아가길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또한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갈 수 있다’는 아프리카의 속담을 인용하며, 서로를 존중하고 협력하는 삶의 중요성을 강조해 졸업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었다.
□ 졸업생 한 명 한 명에게 전달된 졸업장은 그동안의 노력과 성장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큰 감동을 주었으며, 참석한 학부모와 내빈들의 따뜻한 축하 속에 졸업식은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되었다.
□ 화북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졸업생들이 새로운 배움의 길에서 자신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