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사항 | 시행계획 | |||||||||||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1월 | 2월 | |
Wee클래스 운영계획 수립 | ||||||||||||
Wee클래스 안내 및 홍보 | ||||||||||||
상담수요조사 | ||||||||||||
학교부적응 예방 교육 및 생명존중 교육 실시 |
||||||||||||
개인상담 | ||||||||||||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 ||||||||||||
맞춤형 심리검사 운영 | ||||||||||||
속닥데이 운영(상담의 날) | ||||||||||||
상담특강 운영 | ||||||||||||
자아존중감 향상 캠프 운영 - 전통관계례 행사 - 마라톤 집단상담 |
||||||||||||
상담셔틀제 운영 | ||||||||||||
가정방문 상담 확대 운영 | ||||||||||||
상담동아리 운영 | ||||||||||||
하자! 프로그램 운영 (자격증 취득,성취감획득) |
영역 | 상담유형 |
---|---|
개인상담 |
학업, 진로, 성격, 이성, 생계곤란, 반항, 부적응, 기타
|
개인위기상담 |
폭력, 집단따돌림, 인터넷중독, 기타
|
집단상담 |
학업, 진로, 학교폭력, 대인관계, 기타
|
학부모상담 | 학생 관련 상담 |
영역 | 상담유형 |
---|---|
지능검사 | K-WISCⅢ, K-WAIS |
성격, 자아개념 | MMPI, MBTI, SCI(자아개념), HTP, SCT, LCSI |
정서, 적응검사 | BDI(우울), 불안, SCI, SCT, TAT, HTP |
학습, 진로검사 | LST(학술기술검사), 홀랜드, 스트롱 |
주의력검사 | ADS, 주의력검사, 충동성검사 |
학년 | 차시 | 단원 | 지도내용 |
---|---|---|---|
1 | 1 | 1. 자아 이해 | 나의 소개 및 친밀감 형성하기 |
2 | 나의 소개 및 친밀감 형성하기 | ||
3 | 나의 신체적 조건 및 생애주기 곡선 그리기 | ||
4 | 네가 없다면 나는 참 슬플거야 | ||
5 | 2. 생명존중이해 및 자살예방 |
죽고 싶은 내 마음을 너는 아니? | |
6 | 죽고 싶은 내 친구를 도우려면... | ||
7 | 나의 소중한 가치관은? | ||
8 | 3. 일의 세계 | 진로와 직업의 의미 | |
9 | 변화하는 직업세계 | ||
10 | 나의 진로를 위한 준비 및 대응 방안 | ||
11 | 4. 의사결정능력 | 의사 결정 능력 진단 | |
12 | 합리적 의사 결정 내리기 5단계 | ||
13 | 5. 인간관계 기술 | 종합성격검사 실시(LCSI활용) | |
14 | 자신의 기질 파악 및 자기 노출하기 | ||
15 | 바꾸어 생각하기 | ||
16 | 6. 행복한 삶을 위한 설계 | 행복한 삶의 의미와 조건이해 | |
17 | 행복한 삶과 일의 관계 이해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