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줄넘기 | - 팔, 다리의 협응능력이 향상되고, 균형 잡힌 신체를 만들어 줌.
- 성장판을 자극하여 신체 발육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 예방해 줌.
- 상하운동으로 인해 장운동에 도움이 되어, 변비 해소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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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창의미술 | -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알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활동
- 그리기 뿐 아니라 3D펜, 플루이드아트, 꼴라쥬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통해 흥미를 높임
- 사물과 재료에 대한 예술적 접근을 통해 예술적 감성과 센스, 창의성을 증진
- 결과물을 이야기 만들어 내고 이야기하는 활동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잠재능력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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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바이올린 | - 리듬 박수치기를 통해 악보읽기능력 신장
- 앙상블연주와 독주연주 통해 협동심과 자립심 기르기
- 지휘자가 되어 친구들의 연주를 이끌어보며 리더쉽 기르기
- 바이올린을 중심으로 음악이론과 작곡가들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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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레고 | - 간단한 기계 장치, 다양한 사물과 구조물의 모형을 레고교구를 이용해 만들어 보며 과학기술의 기본 원리 습득 및 공간지각능력 향상.
- 모형을 조립하는 과정을 통한 집중력과 인내심 기르기.
- 모형을 확장 및 변형시키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신장.
- 학생이 주도가 되어 적극적으로 모형을 설계·조립할 수 있도록 지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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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창의과학 | - 다양한 과학 원리에 관심을 갖고 실험을 통해 학생이 스스로(주도적으로) 원리를 찾아내며 창의적인 사고 기르기
- 1일 1실습의 학습자 주도적인 실험 실습으로 교과 내용을 쉽게 체험함으로써 과학 학습능력 신장에 도움
- 일상생활의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는데 필요한 과학적 소양을 길러 적성을 발굴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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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한자 | - 급수별 기본한자, 선정 한자 익히기
- 학년, 급수에 맞는 교과서 한자, 사자성어 익히기
- 급수별 문제 풀이 및 한자 실력급수 자격시험 응시 준비
- 부교재(천자문) 낭송, 아는 한자 쓰기, 내용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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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첼로 | - 저음악기 첼로에 대해서 설명하고 이해하기
- 악기의 올바른 자세 및 활 잡기
- 쉽게 익히고 배우는 동요와 간단한 클래식 멜로디 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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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배드민턴 | - 배드민턴 활동을 통해 배드민턴의 기능 숙달, 학생체력 및 건강 증진에 기여
- 배드민턴의 설명과 시범, 학생들이 시범 동작을 보며 연습 및 경기
- 다양한 경기를 통한 학생들의 흥미과 이해력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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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방송댄스 | - 기본 동작을 통한 베이직 익히기
- 다양한 리듬과 동작을 통한 응용 동작 익히기
- 유행곡 안무 익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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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서예 | - 한글(판본체, 궁체, 캘리그라피) 한자(사자소학) 바른 글 고운 글 익히기
-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 바른 인성과 집중력 키우기
- 기초부터 탄탄한 1:1 수준별 개별지도로 자신감 키우고 공모전 참가하기
- 다양한 글씨체로 흥미를 유발하고 예술적 감성 글쓰기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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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 플루트 | - 1:1 맞춤형 레슨과 음악적 정서 함양
- 플루트 연주를 통해 음악에 대한 흥미 키우기
- 앙상블 연주로 협동심과 배려심 배우기
- 반주에 맞춘 솔로 연주로 자신감 키우기
- 연주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 부모님과 소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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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영어교실 | - 단계별 기본음가를 학습하고 파닉스의 기초를 다지기
- 스토리를 통해 sight words와 패턴를 통한 스피킹 연습를 하기
- 실용 중심의 핵심문장을 통한 기본 문법과 리딩 학습하기
- role play와 액티비티를 활용한 수업 진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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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주산암산 | - 주산의 원리를 습득 후 체계화한 후 암산을 통해 수의 기초연산능력키우기
- 손가락을 사용하는 주산학습으로 좌,우뇌를 동시에 발달시켜 창의성과 계산력 발달에 도움
-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 주산암산을 통해 수의 기초연산능력을 키워 수학의 자신감 키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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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 창의역사 | - A 인물역사(1~2학년) : 훌륭한 업적을 남긴 인물을 통해 역사를 배우는 기초적인 과정
- B 세계여행(2~4학년) : 세계 각 나라의 위치, 기후, 역사, 생활방식 등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각 나라의 놀이, 의상, 음식 등 문화체험 과정
- C 한국사(3~6학년) : 전체 역사 흐름을 이해하고, 각 시대의 제도, 문화, 생활모습, 종교, 문화재 등을 알 수 있는 과정
- 이론수업 + 창의활동으로 진행되며, 문제풀이 과정을 통해 학습과정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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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요가 | - 명상을 통해 정서적 안정
- 키가 쑥쑥 성장판 자극 스트레칭
- 동작완성을 통해 성취감 느껴보기
- 협동심, 배려심 배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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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 클레이 | - 클레이를 활용하여 조형감각을 기르는 활동
- 클레이를 통해 도형의 원리를 이해하고 조합하여 형태를 표현하는 방법을 배움
- 다른 기물과 클레이를 결합하여 쓸모도 있는 작품으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통해 생각하는 능력 증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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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 보드게임 | - 다양한 보드게임을 통해 창의사고력, 학습 능력 향상
- 교구&보드게임을 활용한 규칙을 서로 조정하며 전략을 세우며 성취감 느끼기
- 창의 교구와 보드게임을 활용한 소그룹 활동 및 1대 다수의 게임 등 다양한 게임 진행
- 교재와 워크시트지를 활용한 평가, 진행 활동을 통해서 보는 원리 이해와 리더십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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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 과학탐구 | -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과학현상과 원리에 관심을 갖게 하며 실험을 통해 과학원리를 이해하고, 탐구하게 한다.
-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길러 일상생활의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는데 필요한 과학적 소양을 기른다.
- 매 실험 후 실험보고서를 작성하고, 선생님과 함께 확인 문제를 풀어 탐구실험 원리탐구의 강화를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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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 로봇코딩 | - 로봇에 대한 흥미 유발과 각종 기구들의 작동원리를 익히고 다양한 로봇을 적접 조립하여 프로그래밍을 통한 동작제어가 가능한 교육 과정으로 문제해결능력, 창의력, 논리력, 집중력 향상에 도움
- 프레임과 제어부 및 DC모터와 각종 센서 등을 조립하여 구동하는 로봇을 구현해 낼 수 있게 하고 상상하여 만들어 보면서 로봇의 기초를 익히고 프로그램을 통한 작동 원리 이해
- GUI 방식의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코딩을 통해 나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고 사용자 수준별 소프트웨어 교육 가능
- 로봇 미션활동을 통한 친구들과의 로봇경기와 놀이학습을 통해 인지력 향상과 사회성 키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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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 컴퓨터 | - 정규과정 ; 기초&실력탄탄 정규OA(윈도우, 파워포인트, 한글, 엑셀) 학습과 생각이 자라는 꼬마코딩(엔트리, 스크래치, AI첫걸음), 컴실력 쌓기 자격증 취득 과정을 통해 탄탄하고 올바른 컴퓨터 사용 능력 기르기
- 코딩과정 : 코딩과 친구 되는 모두의 코딩 과정(AI블럭코딩&파이썬, 메타버스&VR가상현실, 앱제작, 3D모델링, GPT 프롬프트 활용 PPT만들기 프로젝트 등) 학습으로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신장의 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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