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본 서브비주얼
  1. HOME
  2. 방과후학교
  3. 프로그램소개
  4. 종합 소개

종합 소개

2024학년도 동광초 방과후학교 강좌 소개자료

2024학년도 동광초 방과후학교 강좌 소개자료

연번

프로그램

주중 프로그램 소개

1

줄넘기

  • 팔, 다리의 협응능력이 향상되고, 균형 잡힌 신체를 만들어 줌.
  • 성장판을 자극하여 신체 발육에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 예방해 줌.
  • 상하운동으로 인해 장운동에 도움이 되어, 변비 해소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임.

2

창의미술

  •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알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활동
  • 그리기 뿐 아니라 3D펜, 플루이드아트, 꼴라쥬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통해 흥미를 높임
  • 사물과 재료에 대한 예술적 접근을 통해 예술적 감성과 센스, 창의성을 증진
  • 결과물을 이야기 만들어 내고 이야기하는 활동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고 잠재능력 개발

3

바이올린

  • 리듬 박수치기를 통해 악보읽기능력 신장
  • 앙상블연주와 독주연주 통해 협동심과 자립심 기르기
  • 지휘자가 되어 친구들의 연주를 이끌어보며 리더쉽 기르기
  • 바이올린을 중심으로 음악이론과 작곡가들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 제공

4

레고

  • 간단한 기계 장치, 다양한 사물과 구조물의 모형을 레고교구를 이용해 만들어 보며 과학기술의 기본 원리 습득 및 공간지각능력 향상.
  • 모형을 조립하는 과정을 통한 집중력과 인내심 기르기.
  • 모형을 확장 및 변형시키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 신장.
  • 학생이 주도가 되어 적극적으로 모형을 설계·조립할 수 있도록 지원함.

5

창의과학

  • 다양한 과학 원리에 관심을 갖고 실험을 통해 학생이 스스로(주도적으로) 원리를 찾아내며 창의적인 사고 기르기
  • 1일 1실습의 학습자 주도적인 실험 실습으로 교과 내용을 쉽게 체험함으로써 과학 학습능력 신장에 도움
  • 일상생활의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는데 필요한 과학적 소양을 길러 적성을 발굴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 제공

6

한자

  • 급수별 기본한자, 선정 한자 익히기
  • 학년, 급수에 맞는 교과서 한자, 사자성어 익히기
  • 급수별 문제 풀이 및 한자 실력급수 자격시험 응시 준비
  • 부교재(천자문) 낭송, 아는 한자 쓰기, 내용 알아보기

7

첼로

  • 저음악기 첼로에 대해서 설명하고 이해하기
  • 악기의 올바른 자세 및 활 잡기
  • 쉽게 익히고 배우는 동요와 간단한 클래식 멜로디 연주

8

배드민턴

  • 배드민턴 활동을 통해 배드민턴의 기능 숙달, 학생체력 및 건강 증진에 기여
  • 배드민턴의 설명과 시범, 학생들이 시범 동작을 보며 연습 및 경기
  • 다양한 경기를 통한 학생들의 흥미과 이해력 향상

9

방송댄스

  • 기본 동작을 통한 베이직 익히기
  • 다양한 리듬과 동작을 통한 응용 동작 익히기
  • 유행곡 안무 익히기

10

서예

  • 한글(판본체, 궁체, 캘리그라피) 한자(사자소학) 바른 글 고운 글 익히기
  •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 바른 인성과 집중력 키우기
  • 기초부터 탄탄한 1:1 수준별 개별지도로 자신감 키우고 공모전 참가하기
  • 다양한 글씨체로 흥미를 유발하고 예술적 감성 글쓰기 활동

11

플루트

  • 1:1 맞춤형 레슨과 음악적 정서 함양
  • 플루트 연주를 통해 음악에 대한 흥미 키우기
  • 앙상블 연주로 협동심과 배려심 배우기
  • 반주에 맞춘 솔로 연주로 자신감 키우기
  • 연주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담아 부모님과 소통하기

12

영어교실

  • 단계별 기본음가를 학습하고 파닉스의 기초를 다지기
  • 스토리를 통해 sight words와 패턴를 통한 스피킹 연습를 하기
  • 실용 중심의 핵심문장을 통한 기본 문법과 리딩 학습하기
  • role play와 액티비티를 활용한 수업 진행하기

13

주산암산

  • 주산의 원리를 습득 후 체계화한 후 암산을 통해 수의 기초연산능력키우기
  • 손가락을 사용하는 주산학습으로 좌,우뇌를 동시에 발달시켜 창의성과 계산력 발달에 도움
  •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
  • 주산암산을 통해 수의 기초연산능력을 키워 수학의 자신감 키우기

14

창의역사

  • A 인물역사(1~2학년) : 훌륭한 업적을 남긴 인물을 통해 역사를 배우는 기초적인 과정
  • B 세계여행(2~4학년) : 세계 각 나라의 위치, 기후, 역사, 생활방식 등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각 나라의 놀이, 의상, 음식 등 문화체험 과정
  • C 한국사(3~6학년) : 전체 역사 흐름을 이해하고, 각 시대의 제도, 문화, 생활모습, 종교, 문화재 등을 알 수 있는 과정
  • 이론수업 + 창의활동으로 진행되며, 문제풀이 과정을 통해 학습과정을 확인

15

요가

  • 명상을 통해 정서적 안정
  • 키가 쑥쑥 성장판 자극 스트레칭
  • 동작완성을 통해 성취감 느껴보기
  • 협동심, 배려심 배우기

16

클레이

  • 클레이를 활용하여 조형감각을 기르는 활동
  • 클레이를 통해 도형의 원리를 이해하고 조합하여 형태를 표현하는 방법을 배움
  • 다른 기물과 클레이를 결합하여 쓸모도 있는 작품으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통해 생각하는 능력 증진

17

보드게임

  • 다양한 보드게임을 통해 창의사고력, 학습 능력 향상
  • 교구&보드게임을 활용한 규칙을 서로 조정하며 전략을 세우며 성취감 느끼기
  • 창의 교구와 보드게임을 활용한 소그룹 활동 및 1대 다수의 게임 등 다양한 게임 진행
  • 교재와 워크시트지를 활용한 평가, 진행 활동을 통해서 보는 원리 이해와 리더십 향상

18

과학탐구

  •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과학현상과 원리에 관심을 갖게 하며 실험을 통해 과학원리를 이해하고, 탐구하게 한다.
  •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길러 일상생활의 문제를 과학적으로 해결하는데 필요한 과학적 소양을 기른다.
  • 매 실험 후 실험보고서를 작성하고, 선생님과 함께 확인 문제를 풀어 탐구실험 원리탐구의 강화를 돕는다.

19

로봇코딩

  • 로봇에 대한 흥미 유발과 각종 기구들의 작동원리를 익히고 다양한 로봇을 적접 조립하여 프로그래밍을 통한 동작제어가 가능한 교육 과정으로 문제해결능력, 창의력, 논리력, 집중력 향상에 도움
  • 프레임과 제어부 및 DC모터와 각종 센서 등을 조립하여 구동하는 로봇을 구현해 낼 수 있게 하고 상상하여 만들어 보면서 로봇의 기초를 익히고 프로그램을 통한 작동 원리 이해
  • GUI 방식의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코딩을 통해 나만의 로봇을 만들 수 있고 사용자 수준별 소프트웨어 교육 가능
  • 로봇 미션활동을 통한 친구들과의 로봇경기와 놀이학습을 통해 인지력 향상과 사회성 키우기

20

컴퓨터

  • 정규과정 ; 기초&실력탄탄 정규OA(윈도우, 파워포인트, 한글, 엑셀) 학습과 생각이 자라는 꼬마코딩(엔트리, 스크래치, AI첫걸음), 컴실력 쌓기 자격증 취득 과정을 통해 탄탄하고 올바른 컴퓨터 사용 능력 기르기
  • 코딩과정 : 코딩과 친구 되는 모두의 코딩 과정(AI블럭코딩&파이썬, 메타버스&VR가상현실, 앱제작, 3D모델링, GPT 프롬프트 활용 PPT만들기 프로젝트 등) 학습으로 컴퓨팅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신장의 기회 제공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18 16:33:26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상단이동 하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