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학부모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5년도 신학기가 시작된지 어느덧 한달이 되어갑니다. 학기 초는 친구들을 사귀는 과정에서 호기심과 사소한 장난으로 시작한 언행이 학교폭력으로까지 진행되는 경우가 가장 많은 시기입니다.
우리 서귀포경찰서에서는 그동안 학교전담경찰관(SPO)들이 학년별 맞춤형 범죄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유관기관 합동 유해환경 점검, 가·피해학생 보호 및 선도활동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특히, 신학기를 맞이하여 자녀분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안전한 학교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학교측과 협의하여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언어 폭력과 사이버폭력, 디지털성범죄 중심의 특별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학교폭력 담당교사들과 핫라인을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도 학부모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혹시라도 자녀들에게 아래의 의심 징후가 있거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학교폭력신고센터(국번없이 ☏ 117, 112) 또는 카카오톡 채널(서귀포 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로 연락 주시면 적극 도와 드리겠습니다.
≪의심 징후≫ ▪갑자기 몸에 없던 상처나 멍 자국이 있고, 자주 아프다고 호소한다. ▪아무런 이유없이 학교에 가기 싫어하고, 전학을 요구한다. ▪자주하던 가족간 대화가 줄어들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 ▪평균적으로 쓰는 용돈보다 많이 달라고 하거나 자주 달라고 한다. |
여러분 가정에 행복과 행운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