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촌초등학교(교장 강연심)는 2025년 6월 9일(월)부터 6월 20일(금)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꿈나래 도서관 행사 주간’을 운영g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책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두근두근, 첫 만남! – 2025년 신간 도서 만나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새롭게 비치된 다양한 신간 도서를 자유롭게 접하며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도서관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꿈나래 도서관 독서체험행사 – 3줄 빙고 이벤트’는 다양한 독후 활동을 수행하고 확인 도장을 받아 3줄 빙고를 완성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형식으로 운영되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가정 연계 프로그램 ‘뮤지컬 도서와 만나요’는 2025학년도 뮤지컬 교육과정과 관련된 도서를 가족과 함께 읽고, 간단한 후기와 인증샷을 공유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예술적 감성과 표현력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었으며, 책을 매개로 가족 간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었다.
□ 학년별로도 다양한 다양한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 2학년 학생들은 '책 표지 꾸미기'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감성을 표현하였으며, 3~6학년 학생들은 ‘회복적 학교생활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책 광고하기, 4컷 만화 그리기, 작가나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등 선택형 활동에 참여하며 책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 북촌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고, 독서를 통해 자기표현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과 체험 중심의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