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밴드 공유 즐겨찾기 SNS 공유영역 닫기
□ 북촌초등학교(교장 강연심)는 2025년 6월 12일(목) 5,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귀포시 성산읍 신풍리에 위치한 ‘어멍아방잔치마을’에서 제주탐방지원과 연계한 밭담길 탐방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제주의 농촌 문화를 몸소 느끼고 지역 자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 농촌 문화와 전통 음식에 대한 이해, 지역 자원 체험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 제주 농촌의 자연과 문화 체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밭담길 트래킹, 전통 간식인 돌과즐 만들기 체험, 보말수제비 조리 체험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 마을 해설사와 함께 밭담길을 걸으며 제주의 돌담과 농촌 풍경을 관찰한 학생들은 직접 손으로 돌과즐을 만들고 보말수제비를 끓이는 활동을 통해 농촌 생활의 소중함과 전통 음식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었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재료를 손질하고 음식을 나누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협동심과 공동체 의식을 기르는 시간이 되었다.
□ 북촌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의 자연과 문화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제주를 더 깊이 이해하고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를 배우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원격수업
돌봄센터
국가상징
4.3 평화 인권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