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목초등학교(교장 김용민)는 2025년 8월 11일(월)부터 13일(수)까지 3일간 ‘2025학년도 여름방학 체험영어캠프’를 1~6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 이번 영어캠프는 원어민 교사와의 직접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고, 문화 체험을 통한 글로벌 소통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각 반에는 원어민 강사 1명과 보조강사 1명이 함께 지도하였다.
□ 각 반에서는 놀이와 창작을 결합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문화 이야기, 역할극, 독서와 노래, 만들기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이 높았다.
□ 보목초등학교는 이번 영어캠프를 통해 학생들에게 단순한 어학 학습을 넘어, 영어권 문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의 교류 경험을 제공하였다. 학생들은 “영어를 배우면서 새로운 나라와 문화를 알게 되어 즐거웠다”,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하니 영어가 더 재미있어졌다”는 소감을 전했다.
□ 학교 관계자는 “이번 영어캠프는 학생들이 영어를 생활 속에서 즐겁게 활용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문화적 다양성과 소통의 가치를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보목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영어 교육과 체험 활동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세계와 소통하는 미래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