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
  1. HOME
  2. 알림마당
  3. 교육활동모습

교육활동모습

생태환경교육주간,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생태 감수성 기르기

  • 작성자 익명
  • 등록일 2025.07.01
  • 조회수 13
생태환경교육주간,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생태 감수성 기르기 생태환경교육주간,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생태 감수성 기르기 생태환경교육주간,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생태 감수성 기르기 생태환경교육주간,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생태 감수성 기르기 생태환경교육주간,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생태 감수성 기르기 생태환경교육주간,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생태 감수성 기르기 생태환경교육주간,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생태 감수성 기르기 생태환경교육주간,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생태 감수성 기르기

□ 6월 13일(금), 보목초등학교(교장 김용민)에서는 중간놀이와 점심놀이 시간을 활용하여 학생자치회 주관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이 활기차게 운영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생태환경교육주간’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학생자치회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였습니다. 먼저 올바른 쓰레기 분리수거 방법을 안내하고 환경과 관련된 퀴즈 이벤트도 진행되어, 웃음과 배움이 함께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활동은 ‘재활용'을 주제로 한 3행시 짓기 행사였습니다. "재: 재사용하고 / 활: 활용하는 / 용: 용기있는 환경사랑"과 같은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따뜻한 표현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 생태환경교육주간과 관련하여 2학년 학생들은 UOI 단원 ‘우리 모두의 지구(Sharing the Planet)’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자연과 사람의 연결성과 우리가 지닌 책임에 대해 깊이 탐구한 후 ‘자연보호 사랑 캠페인’을 기획하였습니다. 캠페인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포스터와 손팻말을 들고, “쓰레기를 줄여요!”, “나무를 아껴요!”, “물 낭비하지 않아요!” 등의 메시지를 또래 친구들에게 알렸습니다. 학생 주도적 Action의 한 예로, 배운 내용을 실제 삶에서 실천으로 옮긴 귀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이번 생태환경교육주간은 단순한 행사로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환경과의 연결성(Connection), 책임(Responsibility), 형평성(Fairness)의 개념을 생활 속에서 체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우리 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생태교육과 Action 중심의 학습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을 실천해 나갈 예정입니다.

첨부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상단이동 하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