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형자율학교(디지털학교)인 안덕초등학교(교장 서영준)는 2025년 1월 8일(수)부터 12일까지 4박 5일 동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다문화국제정책과 단위학교 국제교류사업의 지원으로 대만 안씽초등학교(An Xing Elementary School) 방문 및 대만 역사문화를 탐방하는 국제교류 사업을 진행하였다.
안씽초 학생들은 입구에서 리코더로 아리랑을 연주하며 안덕초 학생들을 환대해주었으며 안덕초 학생들은 태권무, KPOP 댄스, 태평소 상모 공연을 펼치며 안씽초등학교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안씽초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대만을 방문한 한국 학생들을 위한 대만 전통 떡만들기, 사탕만들기 등의 다양한 대만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었다.
특히, 지난 2024년도부터 안덕초와 안씽초의 6학년 학생들이 온라인 ‘미덕(美德) 동화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3개 국어(한국,대만,영어)로 출간된 미덕동화책 전달식을 가지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서영준 교장은 “대만 안씽초의 따뜻한 환대에 감사하며 이번 국제교류를 통해 양국 학생들 상호 이해가 확대되어 서로의 문화와 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며, 서로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 신문 기사 링크>
[제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