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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 표준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신속하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 교무실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며, 교직원들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 전화기, FAX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는 다른 동료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거나 또는 용건을 경청,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이내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 이내에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 벨소리가 울리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소속과 성명을 밝히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감사합니다. 안녕히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 고객께서 우편.팩스.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처리결과는 우편. 팩스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을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할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또는 방문 시 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직원에 대하여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불친절한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5,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이 처리 기한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2시간 이내에 처리 지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알려드리고,
  •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린 후 5,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던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접수 창구
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접수 창구

접수처리부서

서비스명

연락처

교 무 부

전입학업무, 시험관련, 교육과정 운영, 학생상담, 생활지도, 진학상담 및 자료제공, 방과후활동 등

064)780-2821

보 건 실

성희롱. 성폭력 예방, 학생건강관리, 금연관리 등

064)780-2841

급 식 실

학교급식업무

064)780-2840

행 정 실

제증명발급, 학교운영위원회, 발전기금 등

064)780-2803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일주동로 5104번지(우 699-907)
  • 홈페이지 http://www.sinsan.ms.kr
  • 팩스 : 064)780-2888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학교신문, 가정통신문)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 성명,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교무·학사 서비스 이행기준

학습 서비스

  • 교육과정, 수업, 평가 등과 관련한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수업방법 개선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 연중 개인차를 고려한 다양한 학습 방법으로 기초학력 보장 및 학력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학습지원 대상학생에 대하여는 학부모의 동의를 얻어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겠습니다.
  • 학교 홈페이지에 주간학습계획 등을 탑재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학생 평가 계획을 학기 초(3월, 9월)에 공지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매년 학교예산의 3%이상을 도서구입비로 책정하여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도서실을 16:30분까지 운영하고 방학 중에도 개방하겠습니다.
  • 특수교육 대상학생의 학습 성과와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하여 개별화 교육과 통합교육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학교생활 서비스

  • 학교생활규정은 필요시 학교공동체 구성원들의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제·개정하겠습니다.
  • 학생생활교육계획을 수립.운영하여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며 학교 폭력 및 집단 따돌림.괴롭힘 등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고민해결, 진로지도, 인성지도를 위한 상담실을 설치하고 학생상담활동을 수시로 실시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자기 개발을 위한 학생자치활동, 동아리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지원 및 홍보 서비스

  • 학년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 수업공개의 날, 학교 방문의 날 등을 활용하여 학부모와의 상담활동을 학기별 1회 이상 실시하여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 학습계획 및 가정에서 준비해야 할 학습 자료를 홈페이지 또는 가정통신문을 통해 사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신입·전입생에게 학교생활 안내 및 진로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하도록 하며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주요 행사는 가정통신문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고 주요내용은 문자 서비스(SMS)를 이용하여 발송 하겠습니다.
  • 매 학년말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관하여 학생·학부모·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도 교육과정운영에 반영하고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게시판’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민원 행정 서비스 이행기준

학생을 위한 서비스

  •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교실의 조도 및 적정온도 유지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학급비품 및 시설물 보수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점검하여 빠른 시일 내로 보수 하겠습니다.
  •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 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민원인 및 학부모를 위한 서비스

  •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이행하여 알권리를 보장하며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으며,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 제출은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처리 불가능한 민원에 대하여는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관련법령 등의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접수 후 3일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중식시간에도 행정실에 1명 이상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에 납부하는 제 경비 고지사항을 학부모가 알기 쉽게 학교 홈페이지 또는 문자서비스 등으로 안내하겠습니다.
  • 학교 예,결산 집행현황은 분기별로, 수익자 부담경비는 사업 종료 후 10일 내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학교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증명 발급 방문, FAX민원
일반민원

연번

항목별

법정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지참서류

수수료

1

경력증명서

3시간

30분

  • 본인인 경우:신분증
  • 대리인인 경우: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대리인 신분증 및 위임장, 이해관계증명서)

무료

2

재직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3

졸업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4

재학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5

생활기록부

3시간

30분

무료

6

교육비 납입 증명서

3시간

30분

무료

7

기타 검정고시관련 등

3시간

30분

무료


학교급식 서비스 이행기준

급식 일반 서비스

  • 학교급식법 시행규칙 학교급식의 영양기준량을 준수하겠습니다.
  • 식단은 원산지, 영양량, 식품알레르기 유발식품 등 표시하여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교급급식비 예·결산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
  •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사용으로 급식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급식 위생 서비스

  • 과학적 · 체계적 위생관리 기법인 HACCP시스템을 적용하여 학교급식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정기방역소독 연 6회이상 실시하고 청소계획 수립하여 실시하겠습니다.
  • 급식종사자 대상 정기적인 건강진단 및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식중독 발생 시의 원인 규명을 위하여 보존식을 -18℃이하에서 144시간(6일) 냉동 보관하며, 식중독 대책반을 운영하여 식중독 의심사고 발생 시 신속 대응하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학교급식 납품업체 교육 및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급식 홍보 및 의견수렴

  • 학교급식소위원회 및 학부모모니터단 운영으로 수요자 참여를 확대하겠습니다.
  • 학교급식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 학부모 급식의 날을 운영으로 급식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 급식 게시판을 만들어 급식에 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개선·보완하겠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4/26 14:4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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