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밴드 공유 즐겨찾기 SNS 공유영역 닫기
□ 예래초등학교(교장 이봉화)는 2026년 1월 8일(목) 수료·졸업식을 맞아 전교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예래초등학교 총동문회에서 장학금을 기탁하여 지난 3월 4일 입학식에서 신입생에게 10만원씩 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 2학년부터 5학년 학생들은 다가오는 수료식에서 각각 10만원씩, 6학년 학생들은 졸업식에서 50만원씩을 장학금으로 받을 예정이다. 특히, 기존에는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장학금 지급이 이뤄졌으나, 올해는 전교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장학 사업을 확대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 또한, 이러한 장학 사업이 확대될 수 있었던 것은 예래초등학교 총동창회를 비롯해 30여 기관과 마을 단체에서 60명의 학생 전원에게 수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 이봉화 교장은 “많은 동문과 여러 단체가 학생과 학교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 주고 계신다.”라며 “예래초등학교에 재학하는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지역 어르신들의 지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마을의 발전에 기여하는 멋진 어른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예래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 교육을 바탕으로, 배움의 과정과 성장을 소중히 여기는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모든 학생이 존중받고 응원받는 따뜻한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교감 김정희]
전체댓글수총 0개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하며 욕설, 상업적인 내용,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원격수업
돌봄센터
국가상징
4.3 평화 인권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