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학부모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학교에서는 교육활동 보호 및 효율적인 민원 처리를 위해 학교 민원대응팀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민원·상담 접수 방식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선생님의 교육활동 보호 및 학생들의 학습권 보호를 위해 학부모님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학교민원이란 보호자가 학교로 직접 제기하는 모든 요구를 말합니다. (출처:「민원처리법」제2조(정의) “민원”이란 민원인이 행정기관에 대하여 처분 등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것을 말한다) |
□ 유선 문의는 학교 대표전화로 가능합니다.
- 교육에 관한 모든 유선 문의는 학교 대표전화로 연락 바랍니다.
※ 학급으로 바로 전화하거나 교직원 개인 휴대전화로 연락하지 않습니다.
- 각종 증명서 발급은 기존과 동일한 인터넷․팩스민원 신청 가능합니다.
□ 학교 누리집 ‘민원신청’메뉴를 통해 의견제시를 할 수 있습니다.
- 학교 누리집 ‘민원신청’ 란에 의견을 제시하면 학교 민원대응팀이 담당자와 상의·처리 후 답변을 드립니다.(예래초등학교 누리집-상단 민원신청 게시판 활용)
□ 학교 상담은 반드시 예약 후 이루어져야 합니다.
- 사전 협의 없는 방문은 출입이 통제되거나 상담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경우 교직원 보호를 위해 답변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 교직원 개인 휴대전화 또는 누리소통망(SNS)으로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
- 교직원의 사생활 등 교육활동과 무관한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
- 교직원의 직무 범위 외 사항 및 위법․부당한 사항을 요구하는 경우
- 합리적인 답변에도 불구하고 동일 내용 민원을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지속적․반복적으로 제기하는 경우
□ 다음의 경우 상담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 직무범위를 넘어선 상담 - 사전에 목적·일시·방법 등이 합의되지 않은 상담
- 근무 시간 외의 상담 - 상담 중 폭언, 협박, 폭행 시
2025년 11월 3일
예래초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