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일본 노틀담 여학원 한국 연수단(학생 17명(중-14명, 고-3명), 교사 2명)이 3박 4일 제주 방문 일정 중 2024년 12월 23일(월)~24일(화)에 본교를 방문했다. 노틀담 여학원과 국제 교류는 일본과의 관계 악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교류가 중단된 지 7년 만에 재개되었다.
환영식은 23일 15시부터 교장 선생님의 환영사, 노틀담 여학원 교감 선생님 인사, 양교 교사 소개, 홈스테이 학생과 노틀담 여학원 학생들의 자기소개, 선물 증정, 기념 촬영 및 신부님 강복으로 진행되었다. 노틀담 여학원 학생들은 종례 후 각 홈스테이 가정으로 이동하여 한국 가정에서 저녁 식사, 숙박하며 문화 체험을 하였다.
24일 노틀담 여학원 학생들은 홈스테이 학생들과 등교하여 백합제에 참석하여 학생회 진행 게임에 참여하였고, 특히, 한국어를 잘 구사하는 학생이 통역을 하며 인사하고, K-POP 댄스 공연 및 한국말로 퀴즈를 준비하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아가다관에서 점심 식사 후 신성여중 도서관, 100주년 역사관, 베아트리체실 등 학교 시설을 견학하고 성당에서 파견 예식 후 학교에서 출발하여 다음 여정을 향했다.
홈스테이에 참여한 학생뿐 아니라 전교생이 행사를 통해 노틀담 학생들과 친해지고, 세계 시민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