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기본 서브비주얼
  1. HOME
  2. 알림마당
  3. 사진앨범

사진앨범

“대만 친구들과 또 만나서 정말 행복해요” 신례초, 대만 인애초등학교(RenAi Elementary school)와 국제교류 화상수업 실시

  • 작성자 익명
  • 등록일 2024.11.08
  • 조회수 78
국제교류 국제교류 국제교류

신례초등학교(교장 김희정)2024. 11 .08.() 오전 한국시각 11:30~12:20(대만시각 10:30~11:20)3~6학년 모든 학생들이 모여 대만의 인애초등학교(RenAi Elementary school) 6학년 학생들과 함께 국제교류 화상수업을 실시하였다.


제주형 자율학교인 다혼디배움학교로써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신례초등학교는 예빛 고운 재능 나눔 이야기를 주제로 단위학교 교류사업에 응모하여 대상학교로 선정되었다. “예빛 고운 재능 나눔 이야기는 학생 재능 나눔을 중핵으로 구성하여 우리가 한류다(교육과정 기반 재능나눔활동), 우리는 람사르습지 도시에 살아요(습지학교 운영 나눔), 우리가 신례인플루언서(예빛 마을 생태 프로젝트 과정 공유), 우리는 학생 공공 외교관(세계 시민으로서 배려와 소통)을 중점활동으로 구성하였으며 지난 6월 직접 대만의 인애초등학교(RenAi Elementary school)를 방문과 더불어 이번 화상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번 국제교류 화상수업의 주제는 신례초등학교에서 전교생이 소속되어 실시되고 있는 환경생태 동아리 활동을 대만 친구들에게 소개하기였다. 전교생이 소속되어 운영되는 동아리 활동이지만 영어로 발표하게 되는 국제교류 수업의 특성으로 인해 5~6학년 학생들이 발표를 맡았고, 3~4학년 학생들은 함께 참여하여 글로벌 역량의 기반을 다졌다.


학생들은 한 해 동안 환경생태동아리 활동 내용 중 Group 1: 지구의 날, Group 2: 화전 및 우리학교 주변 식물, Group 3: 신례천과 한란전시관, Group 4: 물영아리 오름과 동백동산 습지, Group 5: 신례 생태식물도감으로 내용을 선정하였다. PPT 제작과 발표내용구성까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준비하였고, 이 과정에서 각 학년의 담임선생님들께서는 1개 모둠의 멘토 역할로서 학생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주셨다.


신례초등학교 학생들의 발표를 듣고 대만 학생들이 이번 발표내용과 신례초등학교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였고 신례초등학교 친구들이 직접 답변을 하며 학생 간 교류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졌기에 수업 후 대만 친구들은 제주의 친구들이 공부한 내용을 우리에게 공유해줘서 너무 고맙고 제주도에 꼭 가보고 싶어요.”, “제주도와 신레초등학교는 정말 아름답고 즐거운 곳이에요.”라고 말하였고 신례초등학교 친구들 역시 두 학교 친구들끼리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가지게 되어 매우 행복하다.”, “대만 친구들과 또 만나서 정말 행복해요.”라고 말하며 타국의 친구들과 친밀감을 형성하며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기회가 되었음을 보여주었다.


붙임 1. 관련 사진 1

2. 관련 사진 2

3. 관련 사진 3. .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상단이동 하단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