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례초등학교(교장 김희정)는 2023.12.29.(금) 3학년 학생들이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교육장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을 만나 뵙고 2023학년도 동안 펼쳐온 학교교육활동을 소개하였다.
□ 제주형 자율학교 다혼디배움학교로 지정된 신례초등학교에서는‘우리의 이야기로 앎을 만들어 가는 행복학교’라는 비전 아래 이야기 7(예빛고운 우리마을 이야기, 생각을 키우는 예빛고운 이야기, 예술로 물들어가는 예빛고운 이야기, 함께 성장하는 예빛고운 이야기, 모다들엉 ᄒᆞᆫ디 만드는 이야기, 학교야! 놀자, 지구와 함께하는 우리 환경 이야기)를 중심으로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결과로써 1학년 마을 그림책 제작(신례 마을의 봄날), 2학년 학생들의 마을지도 손수건(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3학년 학생들의 문화유산 홍보달력(알고 보면 더 소중한 제주도의 문화유산) 및 이승악 관련 우리가 만든 마을 이야기책(선비를 도와준 뱀), 4학년 제주도 문화유산 지키미(도전! 문화유산 골든벨, 왕벚나무를 기억해주세요!), 5학년 우리마을 소개자료 만들기(예촌 놀멍 쉬멍 걸으멍), 6학년 신례천 소개 영상 만들기 등 다양한 산출물로 나타났다.
□ 많은 결과물 중 2학년 학생들의 마을지도 손수건(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3학년 학생들의 문화유산 홍보달력(알고 보면 더 소중한 제주도의 문화유산),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생들의 글과 그림, 선생님들의 글을 모아 제작한 작품집(예쁜 마음 빛나는)을 신례초등학교 3학년 학생 6명이 서귀포시 교육을 책임지고 계시는 교육장님을 비롯하여 각 과의 직원분들께 소개하고 증정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 신례초등학교의 교육비전을 녹여내며 창의적인 교육활동을 전개하는 교사.학생주도적 실천과정을 통해 교사공동체가 성장하는 동시에 학생들 역시 교과서를 벗어나 삶과 배움을 연결해가는 성장과정이 펼쳐지며 다양한 결과물로 활발하게 나타날 수 있었다. 또한 이러한 과정과 결과물을 학생 스스로 직접 홍보대사가 되어 소개하는 과정을 거치며 성취감과 함께 내적 성장을 이루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기대해본다. [교감 현정임]
붙임 1. 관련 사진 1
2. 관련 사진 2
3. 관련 사진 3
4. 관련 사진 4
5. 관련 사진 5.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