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공유 페이스북 공유 밴드 공유 즐겨찾기 SNS 공유영역 닫기
1. 2026학년도 5~6학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
가. 대상교과
검정 교과용 도서
수학(수학익힘), 사회, 과학(실험관찰), 미술, 실과, 체육,
영어, 음악
나. 교과용도서 선정절차
단계
절차
내용
일시(기간)
비고
1단계
교원 의견 수렴
교과용 도서 선정 기준 평가표 마련 및 교과협의회 구성
2025. 9. 3.(수)
교과용도서 선정위원회
교과용도서 검토 및 심사
2025. 9. 15.(월)
~9. 18.(목)
교과협의회
2단계
안건 상정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 작성 및 학교운영위원회 안건 상정
~2025. 9. 19(금)
학교장
3단계
심의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안)을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2025. 9. 22(월)
학교운영위원회
4단계
확정
선정도서 최종 확정 및 선정 절차 및 결과 홈페이지 공개
2025. 9월 25일(목)~
다. 교과용도서 선정 기준표
평가영역
평가기준
배점
Ⅰ.
교육과정
1. (학습분량의 적절성)학습 분량이 주어진 전체 수업 시수에 적절한가?
10
Ⅱ.
학습내용선정
2. (내용 수준의 적정성)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3. (학습동기 유발)개방적이고 균형적인 관점과 사고를 가질 수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가?
Ⅲ.
학습내용조직
4. (효과성)학습 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Ⅳ.
교수학습활동
5. (다양한 교수.학습활동)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6.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학습자의 참여를 증진시키는 다양한 학습활동(토의, 토론, 실험, 실습 등)을 제시하고 있는가?
7.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학습 주제에 적절하며, 실현 가능한 학습활동 및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가?
Ⅴ.
학습평가
8. (다양한 평가활동) 다양한 평가유형(선택형, 서답형, 수행평가 등)을 안내하고 있는가?
Ⅵ.
표현표기
및 외형
체제
9. (표현・표기의 정확성 및 가독성)문장이 명료하며, 어법(표준어, 외래어, 띄어쓰기 등)에 맞는가?
10. (편집 디자인 및 내구성)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합계
100
<추천 의견>
라. 선정결과
교과목
출판사명
수학(수학익힘)
천재교과서(박만구)
사회
아이스크림미디어
과학(실험관찰)
비상교육
미술
실과
동아출판
체육
영어
와이비엠(김혜리)
음악
미래엔
2. 2026학년도 3~4학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결과(2025학년도와 동일)
와이비엠
천재교과서(이상원)
천재교과서(함순애)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원격수업
돌봄센터
국가상징
4.3 평화 인권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