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집 분야: 자원봉사 학생보호인력(안전지킴이) 1명
2. 활동 기간: 2025년 3월 ~ 2026년 1월
(10개월, 월 19일 내외, 총 192일, 방학기간 제외, 학교일정에 따라 탄력적 운영)
3. 근무 시간: 1일 5시간
(등ㆍ하교 시간을 기준으로 5시간 이내에서 학교장과 협의하여 탄력적으로 조정함)
4. 근무 장소: 우리 학교 내외 및 학교 주변
5. 수당 및 제공 사항: 1일 45,000원(월 900,000원 내외, 근무일자에 따라 달라짐), 교육활동 참여자로 활동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하여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라 보상 가능
6. 지원 자격: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20조의5 제②항에 해당되지 않는 자
- 75세 이하 우선 선발 / 제한사항: 현재 위촉된 학교 총 5회까지만 위촉 가능
7. 주요 역할
가. 통학버스 탑승 및 탑승 학생 안전 관리
나. 학교 앞 횡단보도 교통안전지도
다. 취약지역(교내, 외) 순찰활동 및 순회지도(학교 뒷편 해안가 등)
라. 등·하교 지도 및 교통 안전지도
마. 학교 내 외부인 출입 관리 및 통제
바. 교사와 협력하여 학교폭력 예방활동
사. 학교 안전 관련 제반 업무 등
8. 접수 기간 및 방법
가. 접수기간: 2025. 2. 10.(월) ~ 2. 17.(월) (평일, 09:00~16:00)
나. 제출 서류: 신청서 1부(붙임1), 개인정보수집· 활용동의서 1부(붙임2)
경력증명서 1부(해당자), 자격증 사본(관련 자격 보유 시)
다. 제출처: 본교 방문 접수(교무실, 우편 접수 불허)
라. 선발 방법: 서류 및 면접심사(2월 19일(수) 예정)
- 다수의 지원자가 있을 경우, 본교에서 정한 선정 기준에 따라 심사 후 선정
(선정 심사위원회에서 심사 예정)
마. 최종 결과 통지: 2025. 2. 21.(금) (해당자 개별 통지)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음.
9. 유의사항
가. 응시자(미합격자에 한함)가 제출한 서류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 날 이후 14일부터 180일까지 반환을 청구할 수 있으며, 기한내 반환 청구하지 않는 경우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파기됩니다.
나. 제출된 서류가 허위로 작성된 것이 채용 후에 발견되면 위촉을 취소함.
다. 최종합격자 통지 후 결격조회, 성범죄경력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및 건강검진 결과 이상이 있을 시에는 위촉을 취소함.
라. 1차 서류 전형 실시 후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재공고할 수 있음.
마. 합격자에 한하여 기타 위촉 관련 서류를 제출함.
1) 확인서
2) 성범죄·아동학대관련 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3) 결격사유조회 동의서
4) 6개월 이내의 국가건강검진 결과서 또는 결핵(흉부영상촬영) 검사 결과서
10. 문의처: 교무실 064-783-4703, 4702